LG전자, GE헬스케어·한국MS 손잡고 스마트병원 사업 가속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스마트병원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GE헬스케어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았다고 11일 밝혔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김용덕 GE헬스케어코리아 대표이사,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와 '스마트병원 공동 발굴 및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의료기기, 클라우드 시스템 등 공급 목표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LG전자가 스마트병원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해 GE헬스케어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았다고 11일 밝혔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김용덕 GE헬스케어코리아 대표이사,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와 ‘스마트병원 공동 발굴 및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병원은 병원 운영과 진료에 IT 기술을 접목해 환자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형 병원이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병원에 ▷첨단 디지털 의료기기 ▷병원 운영의 효율을 높이는 디지털 솔루션 ▷안정적인 IT 의료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시스템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 의료용 모니터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현재 진단용·수술용·임상용 등 총 13종의 의료용 모니터와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전기차 충전기 ▷클로이 로봇 ▷프라이빗(Private) 5G ▷공조 시스템 등 스마트병원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고려대 안암병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구현을 위한 기술검증(PoC)을 진행했고, 용인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한 여러 의료기관에 LG 클로이 로봇을 공급했다.
GE헬스케어는 첨단 디지털 의료 장비는 물론 환자의 의료 데이터를 통합·분석해 시술 정확도와 병원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디지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에이아이(Azure OpenAI) 등 AI 알고리즘 모델 ▷의료진의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등 병원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LG전자, GE헬스케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을 통해 국내 의료환경 발전에 기여하고, 환자들에게는 더 나은 의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류준열, 골프 마스터스 김주형 캐디로 깜짝 등장
- 설마했는데…“이건 쇼크다” 발칵 뒤집힌 ‘국민 메신저’
- 뉴진스 혜인, 컴백 앞두고 부상…“발등 미세골절, 당분간 활동 중단”
- 출구조사 결과에…보수성향 만화가가 보인 반응
- "며느리로 안 보여, 연애하고 싶어"…시아버지 취중고백 어떡하죠?
- "투표하고 오세요"…조진웅, 생일 카페에 입간판 보냈다
- "혼자 있고 싶어요"…여성 가슴 장착한 남성의 호소
- 칠순 맞은 성룡, 건강 악화설에…"걱정하지 마세요"
- 박민영, 알고보니 110억 건물주…월 임대수익 3700만원
- 푸바오 적응 후 만날 두 총각판다..“구르기 걱정 아니다”[함영훈의 멋·맛·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