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임직원 협의체 ‘체인지 에이전트’ 2기 발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샘이 건강하고 성숙한 기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협의체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 2기를 발족했다고 11일 밝혔다.
체인지 에이전트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문화의 방향, 비전이나 미션 등을 정하는 중요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임직원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회사와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샘이 건강하고 성숙한 기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협의체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 2기를 발족했다고 11일 밝혔다.
체인지 에이전트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문화의 방향, 비전이나 미션 등을 정하는 중요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임직원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회사와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2기는 근로자 대표 3명을 포함해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직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함께 논의하며 한샘의 새로운 미션과 업무 원칙 등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한샘에 따르면 지난해 활동한 체인지 에이전트 1기는 총 656건의 임직원 문의와 의견을 바탕으로 17번의 정기 회의를 통해 기업문화 관련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개선했다.
정광현 한샘 기업문화실 이사는 "체인지 에이전트 2기의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이들로 인한 변화가 한샘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웅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사전투표율…출구조사 적중률 위기?
- 전국 총선 개표율 99%…민주당 161석·국민의힘 90석
- [속보]첫 여성 국회의장 유력한 추미애 “의장은 중립 아냐”
- 민주 최대 197석, 국힘 100석도 어려워…與, 개헌저지선 사수도 실패할 듯[출구조사]
- 조국혁신당이 9번 아닌 10번?…YTN 방송사고에 조국 “분노”
- 파주 호텔서 남녀 4명 숨진 채 발견…여성 2명 손 묶여
- 조국당 비례 7번 리아, 빨간 모자 쓰고 “박근혜 만세” 과거 조명
- 대장동 변호인단 여의도 입성…‘막말’ 김준혁·‘편법대출’ 양문석도 당선
- 거액들인 출구조사 살짝 빗나간 예측 왜?…범야권 200석은 나오지 않아
- 이재명 56.1%·원희룡 43.8%…수도권 격전지 민주당 싹쓸이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