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7번째 KB굿잡 취업학교 열어…1700명 특성화고 취준생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협력해 특성화고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17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원스톱(One-Stop) 취업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협력해 특성화고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17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원스톱(One-Stop) 취업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17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지원을 받았다.
KB굿잡 취업학교 17기 참가자 150여명은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이후에는 참가자별 전담 컨설턴트가 배정된다. 6개월 동안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6기 프로그램 참가 후 현재 대기업에 재직 중인 한 학생은 “KB굿잡 취업학교는 온라인 캠프 종료 이후에도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전담 컨설턴트에게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전국의 학생들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나 자신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7기가 예비 사회초년생인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성공 취업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4제 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류준열, 골프 마스터스 김주형 캐디로 깜짝 등장
- 출구조사 결과에…보수성향 만화가가 보인 반응
- "며느리로 안 보여, 연애하고 싶어"…시아버지 취중고백 어떡하죠?
- "투표하고 오세요"…조진웅, 생일 카페에 입간판 보냈다
- "혼자 있고 싶어요"…여성 가슴 장착한 남성의 호소
- 칠순 맞은 성룡, 건강 악화설에…"걱정하지 마세요"
- 박민영, 알고보니 110억 건물주…월 임대수익 3700만원
- 푸바오 적응 후 만날 두 총각판다..“구르기 걱정 아니다”[함영훈의 멋·맛·쉼]
- 설마했는데…“이건 쇼크다” 발칵 뒤집힌 ‘국민 메신저’
- 수녀복인가? 팝스타 리한나가 찍은 화보, 신성모독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