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와 차병원 바이오그룹, 싱가포르국립대 의대와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 의과학대와 차병원 바이오그룹은 싱가포르국립대(NUS) 의대와 9일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경기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차원태 차 의과학대 총장 내정자와 윤호섭 차 의과학대 부총장이, 싱가포르국립대 의대에선 정엽생 학장과 츤위주 생명과학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세계적인 난임 생식의학 의료진과 연구진을 보유한 차 의과학대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 학술 교류를 통해 의과학 발전을 이끌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 학술 정보 교환, 생식의학 공동연구개발, 교육교류 등
협약 후 ‘생식 건강 및 난소 노화 지식’ 국제 공동심포지엄 진행
경기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차원태 차 의과학대 총장 내정자와 윤호섭 차 의과학대 부총장이, 싱가포르국립대 의대에선 정엽생 학장과 츤위주 생명과학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과학 기술 학술 정보 교환, 건강과 생식의학에 관한 교류협력 및 공동연구개발, 연구 협력을 통한 교직원 및 학생 교류 프로그램 확대, 공동 학술 활동 및 세미나 개최 등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싱가포르국립대는 2024년 세계대학평가 8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대학 순위에서 여러 번 1위를 차지한 세계 최상위권 대학 중 하나다. 세계적인 난임 생식의학 의료진과 연구진을 보유한 차 의과학대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 학술 교류를 통해 의과학 발전을 이끌 계획이다.
차원태 차 의과학대 총장 내정자는 “두 대학이 보유한 인적, 물적, 지적 인프라를 공유하고 활용하면서 글로벌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이어 두 대학은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생식 건강 및 난소 노화 지식 교류’에 관한 국제 교류 심포지엄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림받을까 두려웠다" 김승현 딸, 이복동생에 질투+혼란 (금쪽상담소)
- 맹승지, 청초한 섹시美…역시 핫걸 [DA★]
- 유영재, 선우은숙과 재혼 아닌 삼혼? 불거지는 의혹 (연예뒤통령)
- 김남일♥김보민 子 ‘아침마당’ 등장…큰 키+훈훈한 외모 ‘눈길’ [TV종합]
- 랄랄, 11살 연상 남편 친구들 대놓고 디스 “아빠보다 나이 들어보여” (동상이몽2)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엄지인 아나운서 “치마 짧아 프로그램 하차” (사당귀)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