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AI콤보` 국내판매 1만대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인기 비결로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이라는 점을 꼽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비스포크 AI 콤보 새틴 라이트베이지 색상을 출시하며 다크실버스틸 색상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국내에 선보인 '비스포크 AI 콤보'가 국내 히트 펌프 방식 세탁건조기 시장에서 처음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출시 3일 만에 1000대, 12일 만에 3000대 판매를 각각 기록했으며, 지난 주말에 1만대 판매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인기 비결로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이라는 점을 꼽았다. 이 제품은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탁 용량 25㎏, 건조 용량 15㎏의 대용량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다.
또 일체형 제품이면서도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갖춰, 셔츠 약 17장인 3㎏의 빨래를 건조할 때 드는 건조 시간과 에너지 사용량은 일반 건조기와 유사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연간 소비전력량은 318.3kwh, 연간 에너지 비용은 5만 1000원으로 국내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이 외에 7형 풀터치 LCD 패널에 컬러 UI로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다른 가전 제어도 가능한 'AI 홈',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건조도를 감지해 세탁·건조 시간을 맞춤 조절하는 'AI 맞춤코스', 세탁을 할 때 최대 60%·건조는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모드' 등의 인공지능(AI) 성능이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비스포크 AI 콤보 새틴 라이트베이지 색상을 출시하며 다크실버스틸 색상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차별화된 AI 경험을 소비자에 지속 제공해 'AI가전=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횡령인데 사형… 16.7조 빼돌린 강심장 여성 회장의 최후
- "흉부 열었는데, 이 환자가 아니네"…황당한 의료사고, 대만이 `발칵`
- 파주서 숨진 20대 남녀 4명, 앱으로 만났다…"여성 2명 사인은 목졸림"
- 조국혁신당 ‘돌풍’ 속 조민이 올린 SNS 봤더니…“‘드림카’ 시승 기회 감사”
- 파주 호텔서 손 묶인 여성들…남성들이 살해한 뒤 투신한 듯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