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최우선 지역 현안은] 정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민들은 지역 최대 현안인 가리왕산 국가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현재 가리왕산 문화유산 보존과 효과적 활용 등 산림효용 극대화 방안 연구용역이 추진중인 만큼 가리왕산 국가정원을 요구하는 군민의 뜻이 활용 방안에 담길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폐특법 항구화·폐광기금 규모 상향 주문
군민들은 지역 최대 현안인 가리왕산 국가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 현재 가리왕산 문화유산 보존과 효과적 활용 등 산림효용 극대화 방안 연구용역이 추진중인 만큼 가리왕산 국가정원을 요구하는 군민의 뜻이 활용 방안에 담길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하고 있다.
또 폐특법의 사실상 항구화와 폐광기금 납부 규모 대폭 상향을 토대로, 불합리하고 과도한 규제 혁파를 통해 강원랜드를 복합리조트로 탈바꿈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줄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척~태백~정선~영월 동서고속도로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양구~정선~영월~경북 영천을 잇는 남북9축 고속도로의 제3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반영, 제천~정선~태백~삼척을 잇는 태백·영동선 철도 고속화 개량사업·평창역~정선역~사북역 철도망 신설 개량·사업의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등 공약을 적극 이행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한기호 당선… 4선 성공
- [속보]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허영 ‘당선’… 52.99% 득표
- [속보] 강릉 국힘 권성동 '당선’...강원 첫 5선 쾌거
- 동해·태백·삼척·정선 이철규 ‘당선'… 3선 성공
- [속보] 속초·인제·고성·양양 이양수 ‘당선’… 3선 성공
- 봄 인줄 알고 나왔는데… 평창서 얼어죽은 대형 구렁이 발견
- 104세 철학자 김형석 "나도 교수지만 의대 교수 집단 사직 실망"
- 2억원대 러시아 대게·킹크랩 빼돌려 유흥비로 사용한 활어차기사 등 8명 검거
- BTS 뷔 “강원FC 경기 직관 왔어요”
- [총선 여론조사 분석] 강원도가 수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