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즈만 vs 퓔크루크’ UCL 8강 1차전 AT 마드리드 vs 도르트문트 선발 명단 공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가 8강에서 만났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홈팀 아틀레티코는 오블락, 아스필리쿠에타, 비첼, 히메네스, 리누, 데 폴, 코케, 요렌테, 몰리나, 그리즈만, 모라타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도르트문트는 코벨, 슐로터베크, 은메차, 산초, 퓔크루크, 훔멜스, 자비처, 마트센, 잔, 뤼에르손, 아데예미가 선발 출격한다.
아틀레티코는 16강에서 인터 밀란(이탈리아)을 승부차기 끝에 꺾고 8강에 올라왔다. 1차전 원정에서 0-1로 패했지만 2차전 홈에서 2-1을 만들며 합산 점수 2-2로 승부차기까지 간 끝에 얀 오블락 골키퍼의 선방 활약에 힘입어 승리를 거뒀다.
도르트문트는 8강에서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을 꺾고 8강에 올라왔다. 1차전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도르트문트는 2차전 홈에서 2-0 완승을 거두면서 합산 점수 3-1로 승리를 거뒀다.
아틀레티코는 최근 분위기가 좋지 못하다. 인터 밀란전 이후 바르셀로나에 0-3 완패를 당하면서 상승세 흐름을 타지 못했다. 지난주 비야레알을 2-1로 잡아내며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으나 경기력이 그렇게 좋지 못한 상태다.
도르트문트도 주춤했다. 공식전 5연승을 달리면서 상승세를 탔으나 지난 주말 슈투트가르트에 0-1로 패하며 연승이 중단됐다. 하지만 최근 10경기에서 단 2패만을 기록하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아틀레티코는 올 시즌 홈 극강 모드다. 홈에서 치른 경기에서 단 2패밖에 없다. 안방에서만큼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 도르트문트는 원정에서 강하다. 올 시즌 원정에서 단 3패밖에 없을 정도로 상대의 안방에서 끈질긴 경기를 펼쳤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