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신기록’ 5자리 숫자 50개, 25초 만에 덧셈…알고 보니 13세 소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의 13세 소년이 5자리 숫자 50개 덧셈을 25초 만에 해내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암산 기록을 세웠다.
10일(현지시간) 세계 신기록을 집계하는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따르면 인도 마하라슈트라 출신 아리안 슈클라는 이탈리아의 한 TV 프로그램에 나와 25.19초의 기록을 세웠다.
아리안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형 화면에서 빠르게 나타나는 50개의 숫자를 보고 이를 암산했다.
6세 때부터 암산을 시작한 아리안은 점점 어려운 문제에 도전했고 대회에 나가기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인도의 13세 소년이 5자리 숫자 50개 덧셈을 25초 만에 해내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암산 기록을 세웠다.
10일(현지시간) 세계 신기록을 집계하는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따르면 인도 마하라슈트라 출신 아리안 슈클라는 이탈리아의 한 TV 프로그램에 나와 25.19초의 기록을 세웠다. 덧셈 속도가 개당 0.5초 꼴이다.
아리안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형 화면에서 빠르게 나타나는 50개의 숫자를 보고 이를 암산했다. 일반인들은 계산하기도 어려운 사이에 깜빡이며 숫자가 지나갔다.
그는 몇 초 동안 암산을 하고 정답을 말했다.
6세 때부터 암산을 시작한 아리안은 점점 어려운 문제에 도전했고 대회에 나가기 시작했다. 이후 세계 챔피언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지난 2022년 독일 파더보른에서 열린 암산대회에서 우승했고 전 세계적으로 암산을 확대하는 단체인 GMCA(Global Mental Calculators Association)의 창립 이사 자리를 맡기도 했다.
yg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민영, 알고보니 110억 건물주…월 임대수익 3700만원
- 푸바오 적응 후 만날 두 총각판다..“구르기 걱정 아니다”[함영훈의 멋·맛·쉼]
- 설마했는데…“이건 쇼크다” 발칵 뒤집힌 ‘국민 메신저’
- 수녀복인가? 팝스타 리한나가 찍은 화보, 신성모독 논란
- 출구조사 결과에…보수성향 만화가가 보인 반응
- [영상] 20대로 회춘한 ‘국민할매’ 나문희, 이렇게 예뻤나…비결은?
- "투표하고 오세요"…조진웅, 생일 카페에 입간판 보냈다
- 알리·테무 싼맛에 샀지만 발암 물질도 같이 온다
- 칠순 맞은 성룡, 건강 악화설에…"걱정하지 마세요"
- “세상에 이런일이” 박보영 효도했다, 임영웅 티켓예매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