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희망의 염원 담은 ‘선택 2024’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거 방송 사상 최초로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 일부를 미리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던 MBC가 '희망의 염원'을 담은 4.10 총선 선거 방송 '선택 2024'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을 선보였다.
가수 아이유와 BTS 슈가가 함께한 디지털 싱글 'eight(에잇)'의 앨범 표지와 뮤직비디오에서 따뜻한 그림체를 보여준 유솔 작가가 일러스트를 맡으며 화제를 모은 이번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은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를 상징하는 '나비'가 '4.10 총선'을 상징하는 '410번' 버스에 내려앉는 모습으로 시작하며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거 방송 사상 최초로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 일부를 미리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던 MBC가 ‘희망의 염원’을 담은 4.10 총선 선거 방송 ‘선택 2024’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을 선보였다.
가수 아이유와 BTS 슈가가 함께한 디지털 싱글 ‘eight(에잇)’의 앨범 표지와 뮤직비디오에서 따뜻한 그림체를 보여준 유솔 작가가 일러스트를 맡으며 화제를 모은 이번 출구조사 ‘카운트다운 영상’은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를 상징하는 ‘나비’가 ‘4.10 총선’을 상징하는 ‘410번’ 버스에 내려앉는 모습으로 시작하며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시민들, 그들의 ‘한 표’를 싣고 여명을 깨우며 떠난 ‘410번’ 버스는 목적지를 향해 달리는 동안 우리 사회 소시민들의 일상생활과 상징적인 공간을 보여주었다.
‘410’번 버스가 한 정류장에서 멈춰선 순간, 골목 안쪽 벽에 붙어있던 수많은 메모지들이 나부끼며 떨어졌고, 길가에 떨어진 메모지들 위에는 우리 사회의 무관심을 상징하듯 누군가의 발자국만이 찍혀 있었다.
그중 어디선가 날아온 노랑색 메모지 한 장이 날갯짓하며 날아오르자 무관심 속에 버려져 있던 수많은 메모지들이 노랑색 메모지와 같이 날아오르며 각자의 염원을 담은 ‘나비’로 변했다.
이렇게 변한 ‘나비’들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길 바라는 유권자들의 염원을 담고 우리 사회 곳곳을 지나는 ‘410번’ 버스를 따라가다 힘차게 하늘 높이 솟구쳐 오르며 하나의 거대한 흐름을 만들어 내고 사라졌다.
MBC 선거방송기획단은 “이번 카운트다운 영상에서는 나비로 상징되는 한 표 한 표가 모여 거대한 희망의 흐름으로 퍼져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iMBC 김혜영 | MBC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선택 2024’ MBC 총선 선거 방송 ‘초대형 초고화질’ 큐브형 무대 통해 풍성한 볼거리 선사
- ‘선택 2024’ 김종배, 권순표에 ‘최욱’까지…MBC 라디오 총선 개표방송 ‘황금 라인업’ 뜬다
- '선택2024' MBC 간판 앵커·기자 총출동‥4인 4색 토론 ‘총선데스크’
- "김대호 출격" 선거방송 명가 MBC, 변화의 시작 '선택 2024' [종합]
- 김대호 아나운서, MBC '선택 2024' 진행자로…"우리 비장의 무기"
- MBC '선택 2024' 토론패널부터유시민·김진·박성민·윤희석‥데이터 중심의 깊이 있는 토론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