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1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소방청은 해외에서 발생하는 재난 대응을 지원할 2024년 국제구조대원 137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방청 국제구조대는 해외 재난으로 위험에 처한 우리 국민을 보호하고 재난발생국 국민을 돕기 위해 정부가 파견하는 119구조대로 매년 새로 편성하며, 지난해에는 2월 튀르키예 지진과 8월 캐나다 산불 현장 등에서 활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소방청은 해외에서 발생하는 재난 대응을 지원할 2024년 국제구조대원 137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방청 국제구조대는 해외 재난으로 위험에 처한 우리 국민을 보호하고 재난발생국 국민을 돕기 위해 정부가 파견하는 119구조대로 매년 새로 편성하며, 지난해에는 2월 튀르키예 지진과 8월 캐나다 산불 현장 등에서 활약했다.
◇ 전남 신안군은 오는 25일까지 ‘나도 100+4 피아니스트' 참가 접수를 받는다. 행사는 100+4 피아노섬 축제 둘째날인 오는 28일에 하며, 바이엘 이상 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축제 누리집(pianoislandfestival.modoo.at)으로 하면 된다.
◇ 경주시는 오는 19∼28일 경북 경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제 22회 경주 도자기 축제를 연다. 축제 기간에 경주도예가협회는 도자기와 생활 공예품 전시·판매, 만들기대회, 체험행사, 문화공연을 한다.
◇ 목원대와 배재대는 9일 대전시, 대전테크노파크 등 지역 혁신기관 15곳, TJB 대전방송 등과 글로컬 대학 추진을 위한 지·산·학 협력 체계 구축 및 동반 성장 업무협약을 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범야권 200석 예측”…정권심판론 바람 거셌다
- ‘야권 180석’ 땐 국정동력 흔들…‘대통령 탈당’ 요구 나올 수도
- ‘신들린 예측·해설’ 한겨레TV 총선 개표방송 [최종병기 한표]
- 높은 투표율에 담긴 민심…“윤 대통령 실망” “정부 힘 실어야”
- 과로시켜놓고 노동부 고발하라? 윤 대통령의 황당한 ‘개그’
- “윤 대통령 향한 중대한 국민투표” 외신도 총선에 관심
- 기어서 찾아갔지만 두 번 막힌 투표소…오늘도 갔습니다
- 오후 5시 투표율 64.1%…21대보다 1.5%p 높아
- 투표소까지 장애인과 동행한 의사…상상치도 못한 일이 생겼다
- ‘보수 단일화 실패’ 부산 수영구, 민주당 어부지리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