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비전 시행계획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시민 모두가 누리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도약 하남'을 비전으로 △공감 학습 △지원 학습 △디지털 학습 △시민주도 학습 등 4대 전략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하남형 학습 생태계 조성과 수요자 중심 평생학습 확대' 등을 목표로 한 '2024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시에 따르면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하남형 학습 생태계 조성과 수요자 중심 평생학습 확대' 등을 목표로 한 '2024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논의했다.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평생교육의 기본계획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협의회로서 이현재 하남시장을 의장으로 관내 평생교육기관장과 분야별 전문가, 시민대표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와 부의장 선출에 이어 올해 '평생교육 진흥 시행계획' 주요 사업으로 4대 전략을 바탕으로 총 17개 과제에 관한 내용에 관해 집중 논의했다.
세부 과제를 보면 먼저 '공감 학습' 전략에선 생애 주기별 수요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제공 및 평생학습 집중 지원 지역 모델 개발 등 4개 과제가 추진되며 '지원 학습'에선 글로벌 평생학습 협력과 평생교육 민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 등 5개 과제가 진행된다.
'디지털 학습'에선 평생학습 종합 정보 플랫폼 운영과 생활 속 디지털 환경 구축 등 4개 과제가 포함됐고 '시민주도 학습'에선 시민주도 평생학습 커뮤니티 활성화,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시민교육 운영 등 4개 과제가 시행된다.
먼저 시는 시민들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서울대학교 등 우수한 교육 자원과 프로그램을 연계한 '하남시민대학'과 50~70세 성인을 대상으로 주도적인 인생 재설계를 지원하는 '신중년 대학'을 운영한다.
또한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진행하고 신도시 확장에 따른 양극화 문제 해소를 목표로 하남 명사특강 브랜드화와 권역 거점센터 연계 사업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시민·현장·소통 중심의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 인증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시민의 역량을 높이는 명품 학습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라며 "하남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누구나 배움의 기회가 있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이건구 기자 gt2095@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정청래, 어르신 짐짝 취급" vs 鄭 "난독증 환자인가" - 머니S
- 경찰, "투표함 바꿔치기 의심된다" 소란 70대 남성 검거 - 머니S
- 이재명, 투표 독려… "'0.7% 패배' 반복해선 안 돼" - 머니S
- '이혼' 선우은숙·유영재, '동치미' 동반 출연 無 - 머니S
- 강릉선거구서 "유권자 실어 나른다" 투표 유도 의혹 제기 - 머니S
- "딸이 볼까 두려워"… 다세대 주택 벽에 '거지 동네' 낙서 - 머니S
- 한동훈, 본투표율 부진에 또 "투표해서 나라 지켜달라" - 머니S
- '당선 윤곽' 지역구는 11일 오전 1~2시쯤… 비례는 언제 - 머니S
- 부천시 투표소서 수도 배관 터져… 5분 동안 투표 중단 - 머니S
- 생일카페에 "투표하고 오세요" 입간판 보낸 조진웅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