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외교수장 “유럽 고강도 재래식 전쟁, 환상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연합(EU) 외교 수장이 우크라이나 전쟁이 유럽으로 확산할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현지시각 9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 연설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과 EU 회원국에 대한 하이브리드 공격을 통해 "유럽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렐 대표는 이어 "전쟁은 분명히 우리 주변에 다가오고 있다"며 "유럽에서 고강도 재래식 전쟁은 더는 환상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 외교 수장이 우크라이나 전쟁이 유럽으로 확산할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현지시각 9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 연설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과 EU 회원국에 대한 하이브리드 공격을 통해 “유럽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렐 대표는 이어 “전쟁은 분명히 우리 주변에 다가오고 있다”며 “유럽에서 고강도 재래식 전쟁은 더는 환상이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보렐 대표는 또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 북부 아프리카의 불안정한 상황 등을 언급하며, 이를 ‘불의 고리’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냉전 이후부터 우리가 의존해온 미국의 방위 우산이 항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며 “워싱턴을 누가 통치하느냐에 따라 미국의 보호에 더이상 의존할 수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석호 기자 (parkseokh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갈비 냄새 맡으며 한 표?”…이색 ‘투표 맛집’ 눈길 [현장영상]
- 통영 오곡도 해상 표류 유람선 구조…선거인 6명 이송
- 황석영 소설 ‘철도원 삼대’, 부커상 최종후보 올라
- [총선] 22대 총선 선거운동, 13일의 기록
- 홍콩 16층짜리 주거용 건물서 화재…5명 사망·40여 명 부상 [현장영상]
- 흉기에 찔린 경찰견…“살려야 한다” 헬기 부른 미국 경찰 [현장영상]
- [총선] 22대 총선 투표율 얼마나…여야 셈법은?
- [크랩] 금바나나 시대 온다?…미국마트 20% 올린 근황
- 인천 부평 빌라에서 불…인명피해 없어 [제보]
- 이탈리아 수력발전소서 폭발…4명 사망·3명 실종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