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리 너마저... 153km 뿌렸는데 2회 팔꿈치 불편함 호소 자진강판. 나성범→황대인→임기영→박찬호... 벌써 5명째 주전 이탈. 1위 KIA에 무슨 일이[광주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 이의리가 자진 강판했다.
이의리는 1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홈경기서 선발등판해 2회초 3점을 내주고 1사 만루 위기에서 교체됐다.
1회초 선두 홍창기에게 중전안타를 맞은 이의리는 2번 박해민을 삼진으로 잡았고 김현수를 1루수앞 땅볼로 처리했다.
여기에 선발 투수인 이의리까지 빠지게 된다면 1위인 KIA에게 큰 타격이 생길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KIA 타이거즈 이의리가 자진 강판했다.
이의리는 10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홈경기서 선발등판해 2회초 3점을 내주고 1사 만루 위기에서 교체됐다.
올시즌 두차례 선발 등판에서 1승 평균자책점 2.00의 안정된 피칭을 했던 이의리는 이날 LG를 상대로는 제구가 흔들렸다.
직전 4일 KT 위즈전에서 5이닝 동안 2볼넷 7탈삼진의 안정적인 피칭을 했기에 이날 기대를 모았지만 초반부터 제구가 잘 이뤄지지 않았다.
1회초 선두 홍창기에게 중전안타를 맞은 이의리는 2번 박해민을 삼진으로 잡았고 김현수를 1루수앞 땅볼로 처리했다. 2사 2루서 갑자기 제구가 되지 않았다. 4번 오스틴과 5번 문보경을 연달아 볼넷으로 내보내 2사 만루의 위기를 스스로 만들었다. 6번 박동원을 우익수 플라이로 잡고 무실점 탈출.
2회초가 힘들었다. 선두 문성주의 좌중간 타구를 중견수 최원준이 햇빛에 타구를 잃어버리는 바람에 2루타를 만들어줬고, 8번 구본혁의 기습 번트 안타로 무사 1,3루 위기에 몰렸다. 9번 신민재 타석 때 이의리가 1루 견제구를 던진게 뒤로 빠지며 3루주자가 홈을 밟아 첫 실점. 이어진 무사 2루서 신민재의 좌전 안타로 또 한점을 내줬다. 이어 신민재가 2루 도루에 3루 도루까지 감행했고, 포수 김태군이 공을 한차례 떨어뜨린 뒤 급하게 3루로 던진게 뒤로 빠지면서 신민재가 홈을 밟아 0-3.
홍창기의 좌익수 플라이로 이제 1아웃. 박해민에게 볼넷, 김현수에게 우전안타, 오스틴에게 볼넷을 내줘 다시 1사 만루의 위기에 몰렸다.
5번 문보경과의 대결. 초구 볼이 들어왔고 이때 이의리가 타임을 요청했다. 주심이 마운드로 올라가서 이의리의 상태를 보고 3루 더그아웃의 KIA쪽에 사인을 줬다. 정재훈 투수코치와 트레이너가 올라와 상태 확인 뒤 투수 교체를 결정했다.
이의리는 왼쪽 팔꿈치에 불편함을 느꼈다. 일단 아이싱을 한 뒤 구단 지정병원에서 검진을 받기로 했다.
김건국이 올라와 문보경을 2루수앞 병살타로 처리하며 불을 껐다.
KIA로선 또 한명이 부상으로 빠질 위험에 처했다. 이미 나성범 황대인 임기영 박찬호가 빠진 상황. 여기에 선발 투수인 이의리까지 빠지게 된다면 1위인 KIA에게 큰 타격이 생길 수도 있다.
광주=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김동성과 재혼' 인민정 “난 그저 욕받이..속사정도 모르면서”
- 불륜녀 단추 잠가주며 달랜 김학래..“추워서 그랬다” 변명 ‘폭소’ (사…
- 실종된 배우, 숲속에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