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서민들 위에 군림 세상 농단하는 대한민국 1% 참 싫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나는 대한민국 1%들이 서민들 위에 군림하면서 세상을 농단 하는게 참 싫다"고 토로했다.
홍 시장은 "정치를 하다보니 부득이하게 그들과 마주치지 않을수 없지만 나는 그들이 참 싫다"면서 "더이상 이 나라가 대한민국 1%에 농단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1% 기득권과의 절연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가 대한민국 1%에 농단되는 일이 없어야"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나는 대한민국 1%들이 서민들 위에 군림하면서 세상을 농단 하는게 참 싫다"고 토로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득권의 틀속에서 모든 것을 누리며 살아온 사람들이(대한민국1%) 서민들의 분노와 애환을 알리가 있겠냐"며 이같이 적었다.
홍 시장은 이어 "검사로 있을때도 1%들의 농단으로 변방에서 막검사만 했고 정치를 하면서도 1%들의 농단 속에서 그들과 타협하지 않고 지금까지 왔다"고 외로운 기득권과의 싸움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2017.7. 탄핵대선후 만난 어느 언론사 간부가 될판 이었으면 당신을 후보로 했겠나 어차피 안될판이니 당신이라도 내세워 패전처리 투수 하는거지 그 말을 듣고 피가 꺼꾸로 솟는 분노를 느꼈다"면서 "아하 이게 대한민국 1%들의 생각이구나 "라고 보수를 살리기 위한 대선 투혼 당시를 회고했다.
홍 시장은 "정치를 하다보니 부득이하게 그들과 마주치지 않을수 없지만 나는 그들이 참 싫다"면서 "더이상 이 나라가 대한민국 1%에 농단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1% 기득권과의 절연을 강조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대신 고윤정"…NH농협은행 새 모델 발탁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2채 무순위 청약에 57만명 몰렸다
- '511억원' 적자 맞은 서울아산병원, '의사 제외' 희망퇴직 신청 받아
- 분양가 12억 넘은 광명…수요자 '눈치게임'
- 엔씨 TL '핵' 의혹 사실로...엔씨 "대응 준비 중"
- 총선, 누가 승리할까?…금투세 존폐 여부에 '촉각'
- 불황 터널 빠져나온 K-반도체…삼성·SK, 美 투자 확대로 '초격차' 이끈다
- [단독] 중국인 집주인 전세 사기 터졌다…"최소 23억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