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형, 마스터스서 '메이저 사냥꾼' 켑카와 샷 대결

문성대 기자 2024. 4. 10. 09: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주형이 '메이저대회 사냥꾼' 브룩스 켑카, 브라이먼 하먼(이상 미국)과 올해 첫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에서 자웅을 겨룬다.

미국프로골프(PGA)는 10일(한국시각) 마스터스 조 편성을 발표했다.

켑카는 메이저 대회 통산 5차례나 우승을 차지하는 등 PGA 투어 통산 9승을 올렸다.

임성재는 패트릭 리드, 커트 기타야마(이상 미국)와 한 조를 이뤄 자웅을 겨루고, 김시우는 비제이 싱(피지), 에밀리아노 그리요(아르헨티나)와 대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랭킹 1위 셰플러, 2위 매킬로이, 5위 쇼플리 경쟁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제이슨 데이, 맥스 호마 대결
[오거스타=AP/뉴시스] 김주형이 9일(현지시각) 미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앞두고 연습 라운딩하고 있다. 김주형은 11일 개막하는 마스터스 1라운드에서 브룩스 켑카, 브라이언 하먼(이상 미국)과 한 조로 티오프한다. 2024.04.10.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김주형이 '메이저대회 사냥꾼' 브룩스 켑카, 브라이먼 하먼(이상 미국)과 올해 첫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에서 자웅을 겨룬다.

미국프로골프(PGA)는 10일(한국시각) 마스터스 조 편성을 발표했다.

지난 1934년 창설돼 올해 88회째를 맞는 마스터스는 4대 메이저대회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불린다.

총 89명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는 PGA 투어와 LIV 골프를 대표하는 선수들의 대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김주형은 오는 12일 켑카, 하먼과 한 조에서 경쟁한다. 김주형은 지난해 마스터스에 처음 출전해 공동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켑카는 메이저 대회 통산 5차례나 우승을 차지하는 등 PGA 투어 통산 9승을 올렸다. 하먼은 지난해 메이저 대회 브리티시오픈에서 우승하는 등 세계랭킹 8위에 오른 선수다.

[오거스타=AP/뉴시스] 임성재가 8일(현지시각) 미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마스터스 골프대회를 앞두고 연습 라운딩을 하면서 클럼을 닦고 있다. 2024.04.09.


임성재는 패트릭 리드, 커트 기타야마(이상 미국)와 한 조를 이뤄 자웅을 겨루고, 김시우는 비제이 싱(피지), 에밀리아노 그리요(아르헨티나)와 대결한다. 안병훈은 루카스 글로버, 해리스 잉글리시(이상 미국)를 상대한다.

디펜딩 챔피언 욘 람(스페인)은 맷 피츠패트릭(잉글랜드), 닉 던랩(미국)과 맞붙고,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는 랭킹 2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랭킹 5위 잰더 쇼플리(미국)와 격돌한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는 맥스 호마(미국), 제이슨 데이(호주)와 한 조에서 경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