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톱 솔로' 아이유, 월드 투어 흥행 속 1위 등극 [스타1픽]

고승아 기자 2024. 4. 10.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는 가수 아이유가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팝 아이돌 부문]
2024년 3월 25일~4월 7일 집계

[편집자주] 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 News1 윤주희 디자이너

◇ 1위=아이유

가수 아이유 /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스타1픽' K팝 아이돌 부문 1위는 가수 아이유가 차지했다. 현재 '2024 아이유 헐(H.E.R.) 월드 투어 콘서트'를 펼치고 있는 아이유가 최근 해외 일정을 위해 출국하는 모습이 화제를 모으며 1위에 올랐다.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그는 가죽 블루종 재킷에 편안한 맨투맨과 트레이닝 바지를 입고 등장, 팬들에게 환한 미소로 인사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유는 오는 8월까지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9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

◇ 2위=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 뷔 /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현재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를 이행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K팝 아이돌 부문 2위를 차지하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군 복무 중에도 팬 플랫폼 위버스 등을 통해 근황을 알리며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입대를 앞두고 포착된 멤버들의 사진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RM, 뷔, 지민, 정국은 육군 현역으로,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실행에 옮기고 있다. 멤버들 가운데 가장 먼저 입대한 진은 오는 6월 전역 예정이다.

◇ 3위=르세라핌

르세라핌 카즈하 / 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지난 2월 컴백해 타이틀곡 '이지'(EASY)로 활동을 펼쳤던 그룹 르세라핌이 이번 '스타1픽'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멤버 카즈하가 지난 5일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한 화장품 브랜드 행사에 참석, 블랙 미니 드레스에 한쪽 어깨를 드러내는 패션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그는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으로 현장을 사로잡았다. 현재 르세라핌은 '이지'와 더불어 수록곡 '스마트'(Smart)로 연이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 4위=NCT

NCT 위시 2024.4.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NCT(엔시티)는 여러 팀의 활발한 활동으로 4위를 차지했다. NCT의 새로운 팀이자 마지막으로 합류한 NCT 위시가 최근 데뷔 한 달여를 기념해 인터뷰를 진행, 청량한 스쿨룩 비주얼이 포착돼 시선을 모았다. NCT 위시는 지난 2월 데뷔해 신곡 '위시'로 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지난달 새 앨범 '드림 이스케이프'로 컴백한 NCT 드림의 '스무디' 활동 역시 주목받았다.

◇ 5위=스트레이 키즈

스트레이 키즈 현진 2024.1.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아이돌 부문 5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화보를 통해서 독보적인 패션 감각과 비주얼을 자랑해 눈길을 끈다. 지난달 네 번째 팬 미팅을 마친 스트레이키즈는 오는 8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대중음악 축제 '롤라팔루자'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