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빌라를 강타한 손흥민의 ‘환상 논스톱 슈팅’, 토트넘 3월 이달의 골 선정···이번 시즌 4번째 수상!

윤은용 기자 2024. 4. 10. 02: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애스턴 빌라전에서 터뜨린 골이 토트넘 구단의 3월 이달의 골로 선정됐다.

토트넘은 10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애스턴 빌라전에서 넣은 골이 3월 이달의 골로 선정됐다. 이번 시즌 네 번째 수상”이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지난달 10일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팀이 2-0으로 앞선 후반 추가시간 오른쪽 측면에서 데얀 쿨루셰브스키가 올린 낮은 크로스를 환상적인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티모 베르너, 제임스 매디슨이 손흥민과 함께 3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다. 매디슨은 애스턴 빌라전에서 기록한 선제골, 베르너는 지난달 3일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넣은 토트넘 데뷔골이 선정됐다. 하지만 그 누구도 64%의 득표율을 얻은 손흥민의 골을 넘어서지는 못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9월과 10월, 12월에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 이달의 골이 팬투표로 선정되는 것을 감안하면, 토트넘 팬들이 손흥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손흥민. EPA연합뉴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