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에버콜라겐 타임’ 할랄 인증 획득…무슬림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270870)가 대표 제품과 원료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뉴트리 관계자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을 모두 충족해 할랄 인증 획득한 것은 현지 공략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할랄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중동을 포함한 이슬람 국가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콜라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270870)가 대표 제품과 원료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할랄이란 이슬람어로 ‘허용된’, ‘합법적’이라는 의미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처리·가공된 식품에만 인증이 부여되는 제도를 가리킨다. 무슬림은 이와 같은 인증을 받은 할랄 푸드만 소비할 수 있다. 시장 진출을 위해선 할랄 인증이 필수적인 만큼 기업들이 많은 난항을 겪어 왔는데, 뉴트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이를 극복했다는 평가다.
특히 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무슬림의 소비재시장은 2조8000억달러(약 3800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슬람 교인의 인구 증가 속도와 소비재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할랄 시장은 기업들에 매력적인 시장인 만큼 많은 기업이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뉴트리 에버콜라겐은 독자 소재로 개발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 특허받은 효소 분해 기술을 통해 인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의 생성·탄력을 촉진한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갖춰 동남아시아·중동 지역 등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뉴트리 관계자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을 모두 충족해 할랄 인증 획득한 것은 현지 공략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할랄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중동을 포함한 이슬람 국가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약 사용시 물로 헹구지 않아도 되나요[궁즉답]
- "아내 숨져 가정이 풍비박산"...로켓처럼 구급차 '쾅' 40대, 징역 5년
- 공장에서 손목 ‘절단’된 30대 청년…“회사는 아무 연락이 없네요”
- "놔 인마!"...미성년자 성매매 들키자 차에 매달고 달아나
- 돌 박박 씻었을 뿐인데 조회수 930만…망해가는 회사 살렸다
- 푸바오, 중국 적응 어렵나…숲에 숨고·무한 구르기
- 창덕궁에 불 붙이려던 남성…직원 신고로 덜미
- “사전투표 날도 일했는데, 우리는 언제”…선거권 위협받는 근로자들
- “넌 무릎 꿇는게 그렇게 편하니?” 촬영까지…카페 점주의 울분
- 10살 아이, 손가락 절단됐는데…수영장은 “연고 발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