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역세권 호재 부산 장안지구, `광안리~해운대` 동부산 오션 주거벨트 확장할까

이상훈 2024. 4. 9.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의 동부산권은 '해운대~광안리'를 잇는 오션 주거벨트를 중심으로 리치벨트가 형성돼 있는 곳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난티코브, 이케아동부산점 등이 밀집한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조성돼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장안지구는 동부산 오션 주거벨트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 받는 만큼 빠르게 일대 집값을 추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장안, 전용 84㎡ 6억대 거래 일광신도시 집값 추격 기대
'부산장안 디에트르' 10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분양가는 3.3㎡ 당 1300만 원대 중반부터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디오션 투시도

부산의 동부산권은 '해운대~광안리'를 잇는 오션 주거벨트를 중심으로 리치벨트가 형성돼 있는 곳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난티코브, 이케아동부산점 등이 밀집한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조성돼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오션 주거벨트가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사이에 두고 확장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며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교통, 일자리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호재가 동부산으로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주목을 받는 지역은 부산 장안지구이다. 2100여 세대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조성되는 부산장안택지개발지구는 새롭게 조성되는 지역인 만큼 일대 신축 수요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장안지구 인근으로는 입주 10년차 이상 단지들의 비율이 높은 정관신도시나 입주 5년차 이상 단지들이 주를 이루는 일광신도시 등에서 신축 거주를 원하는 수요가 이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안지구는 도보권에 위치한 노포·정관선(1단계)사업(예비타당성 조성)에 따라 좌천역(동해선) 더블 역세권 조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형성돼 있다. 인접한 동남권방사선의 과학산업단지 일대에는 총 59만 5044㎡(계획)에 달하는 '부산 전력반도체 특화단지' 조성도 추진 중으로 일자리를 찾아 인구 유입도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일대 일광신도시의 경우 '일광자이푸르지오2단지' 전용면적 84㎡가 지난 3월 6억 2000만 원에 거래되는 등 시세가 형성돼 있다. 장안지구는 동부산 오션 주거벨트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 받는 만큼 빠르게 일대 집값을 추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안 지구엔 '부산장안지구 디에트르디오션' 분양이 예정돼 있다. 청약은 오는 15일(월)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1순위, 17일(수)2순위 순으로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서 진행된다. 분양가는 3.3㎡ 당 1300만 원대 중반부터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말 기준 부산광역시의 최근 1년간 평균 분양가격은 3.3㎡당 약 2061만 원에 달했다.

'유·초·중·고(예정)', '신세계부산프리미엄아울렛'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대중입자치료센터(예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차 약 10분 거리 내에 '장안일반산업단지', '반룡일반산업단지', '정관일반산업단지' 등이 조성돼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하다.

장안지구 내 유일한 중대형 타입을 갖췄으며,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1.61대를 갖추는 등 상품성도 뛰어나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이 들어서며, 각 동 엘리베이터 2대, 전기차 충전소 42개소(예정) 등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일원에 10일 오픈 예정이다.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