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1분기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전년비 2배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의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라이브는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여가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카테고리다.
2021년 11월 론칭 이후 라이브 방송 상품과 고객 중심의 혜택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올해 1분기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의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라이브는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여가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카테고리다.
2021년 11월 론칭 이후 라이브 방송 상품과 고객 중심의 혜택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올해 1분기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이번 1분기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600% 증가한 340만여 명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야놀자는 라이브 커머스 론칭 이후 300여 개의 방송을 송출하며 고객 사용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고객이 관심 있는 라이브 방송을 미리 알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여 편의성을 극대화한 결과 사전 알림 신청 수는 3개월 만에 17만여 건을 돌파했다.
라이브 방송 진행 시 야놀자 앱 메인에 방송 화면을 노출해 고객 주목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이 야놀자라이브의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야놀자라이브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며 여가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라이브 방송 상품과 혜택을 다각화해 긍정적인 여가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美반도체 추가 투자…내주초 발표 유력
- 尹, AI반도체에 2027년까지 9.4조 투자..“AI반도체로 새 신화 써내려갈 것”
- 40개 의대 중 16개교 수업 운영…4월 말까지 39개교 재개
- [핫클릭! 신간]북오션,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출간
- 네이버, 전문조직 부문장 평균 나이 48.5세…수평적 소통 촉각
- 최정규 리월드포럼 상임대표 “대·중소기업 기후테크 시너지, 탄소중립 가속화한다”
- 프랑스, 병원 '노쇼' 환자에 7000원 벌금 부과한다
- “AI 산업 지원 절실”…초거대AI협의회, AI기본법 통과 촉구
- 슈나이더일렉, 케이엠파워와 '2024 월드IT쇼' 동반 참가
- 조만호 號 무신사, 연 매출 약 1조원… “사업다각화로 성장세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