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신간]북오션,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오션은 4월 신간으로 경제서적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은 지난해 출간된 '알아두면 돈이 되는 금융생활 꿀팁 50' 저자 한국경제TV 장슬기 기자의 두 번째 책이다.
북오션 관계자는 "14년차 경제 전문 기자인 저자는 금융권 취재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만큼, 유용한 금융생활 팁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며 "이 책은 금융 불안을 없애주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오션은 4월 신간으로 경제서적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은 지난해 출간된 '알아두면 돈이 되는 금융생활 꿀팁 50' 저자 한국경제TV 장슬기 기자의 두 번째 책이다. 저자는 네이버 포털에서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연재 중이다. 또한 여신금융 기자단 간사로 활약하며 보험과 카드, 금융 영역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여신 기자'로 불리며 명성을 쌓고 있다.
이 책은 학교에서 가르치는 경제 교육과는 다른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금융 상식을 담고 있다. 연간 116만 원을 절약하는 꿀팁, 신용점수가 낮아도 급할 때 후불로 쇼핑하는 방법, 아버지가 남긴 빚을 자녀가 갚아야 하는 상속 이슈, 보험 혜택을 똑똑하게 받을 수 있는 정보 등 다양한 금융 실생활 상식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은 총 네 가지 챕터로 구성돼 있다. 모르면 손해보는 금융지식과 데이터로 보는 금융트렌드, 어려운 금융 이해하기, 알아두면 쏠쏠한 보험 활용법까지 금융권 전 분야를 다양하게 다뤘다.
특히 실생활 금융꿀팁과 더불어 금리와 금융사의 상관관계, 금융상품의 진화, 최근 금융 트렌드 등 금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도 담겨 있다.
북오션 관계자는 “14년차 경제 전문 기자인 저자는 금융권 취재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만큼, 유용한 금융생활 팁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며 “이 책은 금융 불안을 없애주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길재식 기자 osolgi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美반도체 추가 투자…내주초 발표 유력
- 尹, AI반도체에 2027년까지 9.4조 투자..“AI반도체로 새 신화 써내려갈 것”
- 40개 의대 중 16개교 수업 운영…4월 말까지 39개교 재개
- 네이버, 전문조직 부문장 평균 나이 48.5세…수평적 소통 촉각
- 최정규 리월드포럼 상임대표 “대·중소기업 기후테크 시너지, 탄소중립 가속화한다”
- 프랑스, 병원 '노쇼' 환자에 7000원 벌금 부과한다
- “AI 산업 지원 절실”…초거대AI협의회, AI기본법 통과 촉구
- 슈나이더일렉, 케이엠파워와 '2024 월드IT쇼' 동반 참가
- 조만호 號 무신사, 연 매출 약 1조원… “사업다각화로 성장세 이어간다”
- 네이버 라인망가 11주년…월 1억엔 작품 5개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