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아이스크림도 ‘0칼로리’… 제로 죠스바·스크류바 나온다
최혜승 기자 2024. 4. 9. 14:39
빙과시장 스테디셀러 ‘스크류바’와 ‘죠스바’가 제로(0) 칼로리로 출시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대표 빙과 브랜드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의 제로 칼로리 제품을 이달 중 출시한다. 제로 칼로리 빙과는 업계 최초다.
스크류바‧죠스바 제로칼로리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와 수크랄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칼로리 걱정 없이 기존 제품처럼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알룰로스는 100g당 칼로리가 40㎉ 수준으로,100g당 400㎉인 설탕보다 열량이 훨씬 낮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제품을 앞세워 칼로리 섭취에 신경쓰는 1030 여성들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더위를 달래기 위한 시원한 0 칼로리 간식이 음료밖에 없었지만, 올 여름부터는 더욱 시원한 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고 했다.
죠스바는 롯데웰푸드 전신 롯데제과에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영화 ‘죠스’에서 모티브를 얻어 1983년 출시한 아이스크림이다. 오렌지 맛과 딸기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스크류바도 1985년 출시돼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미국 10월 신규 일자리 1만2000개 그쳐... 허리케인이 노동시장 강타
- 라브로프 러 장관, 우크라 전쟁 이후 첫 EU 방문
- “부친 산소에 휴대폰 묻었다”던 명태균…검찰엔 “부친 화장했다”
- 울산HD, '홍명보 논란' 딛고 K리그1 3연패 달성
- “전기차 선두는 오직 테슬라?...중국이 판 뒤집을 가능성 커”
- 한동훈, 명태균 녹취에 침묵... 친한계 “뭘 알아야 대응하지”
- 野 “尹 공천 언급이 덕담이냐”... 與 “李 사법리스크 희석용”
- 美대선 사전투표 이미 6500만명... 코로나때 제외 역대 최고 수준
- 서해안 철도 교통시대 열린다... 내일 서해·장항·평택선 개통
- 출산율 높은 지자체, 교부세 더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