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칫솔 안녕~ CJ제일제당, 생분해 바이오 소재 내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제이(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피에이치에이(PHA)를 적용한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피에이치에이와 피엘에이(PLA·옥수수와 사탕수수 등으로 만드는 생분해성 수지) 등 100% 바이오 소재를 활용했다.
씨제이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도 소재 적용 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칫솔도 생분해성 친환경 제품 쓰세요~’
씨제이(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피에이치에이(PHA)를 적용한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피에이치에이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을 비롯한 대부분의 환경에서 분해된다. 세계에서 소수 업체만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 씨제이제일제당 쪽의 설명이다.
이번에 씨제이제일제당이 출시한 러듀얼 칫솔은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인 리벨롭과 공동 개발했다.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피에이치에이와 피엘에이(PLA·옥수수와 사탕수수 등으로 만드는 생분해성 수지) 등 100% 바이오 소재를 활용했다. 칫솔모에도 재활용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했다. 또한 디자인적으로는 머리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별도의 칫솔 거치대가 필요하지 않다. 이 칫솔은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씨제이제일제당 관계자는 “러듀얼 칫솔을 통해 일상과 밀접한 생활용품까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적용을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도 소재 적용 기술을 적극 개발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재명 “국힘 과반 막아달라”, 한동훈 “민주 막기 벅차다”
- 김부겸 “야권 200석 불가능…격전지 더 늘어났다”
- 이명박 땐 지지율 25%로도 여당 과반 승리...이번엔 다를까?
- 모은 돈도 없는데 재무상담? 제가요? 왜…요? [쩐화위복]
- 외연 넓히는 트럼프의 절충안 “임신중지는 주별로 결정”
- ‘윤석열 검증보도’ 이진동 4개월째 출국금지…“이의신청할 것”
- “바오네 유일한 세상이 동물원”…‘귀여움’ 소비로 그치지 않으려면
- DNA는 정확히 알고 있다…6세기 중국 황제의 얼굴
- 39% 대 19%의 우승확률…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빅뱅’ 누가 웃을까?
- “올림픽이 꿈” 12살 소년, 바다에 빠진 할머니·이모 구하고 하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