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에버콜라겐 타임' 할랄 인증…동남아∙중동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가 자사의 대표 제품·원료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동남아·중동 시장 진출에 나선다.
뉴트리 관계자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을 모두 충족해 할랄 인증 획득한 것은 현지 공략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할랄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중동을 비롯한 이슬람 국가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이너뷰티 전문기업 뉴트리가 자사의 대표 제품·원료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동남아·중동 시장 진출에 나선다.
뉴트리는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완제품)'과 자체개발 기능성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뉴트리는 동남아시아와 전 세계의 무슬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K-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서는 동시에 할랄 시장에서 이너뷰티에 대한 입지를 강화 한다는 방침이다.
'할랄'이란 이슬람어로 '허용된', '합법적'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처리·가공된 식품에만 인증이 부여되는 제도를 가리킨다. 무슬림은 이와 같은 인증을 받은 할랄 푸드만 소비할 수 있기에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할랄 인증이 필수적이다.
2025년까지 전 세계 무슬림 소비재시장은 2조8000억달러(약 3800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슬람 교인의 인구 증가 속도와 소비재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할랄 시장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시장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뉴트리 에버콜라겐은 독자소재로 개발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 특허 받은 효소분해기술을 통해 인체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의 생성과 탄력을 촉진한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갖춰 동남아시아∙중동 지역 등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뉴트리 관계자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을 모두 충족해 할랄 인증 획득한 것은 현지 공략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할랄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중동을 비롯한 이슬람 국가에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소희 대신 고윤정"…NH농협은행 새 모델 발탁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2채 무순위 청약에 57만명 몰렸다
- 분양가 12억 넘은 광명…수요자 '눈치게임'
- '511억원' 적자 맞은 서울아산병원, '의사 제외' 희망퇴직 신청 받아
- 엔씨 TL '핵' 의혹 사실로...엔씨 "대응 준비 중"
- 총선, 누가 승리할까?…금투세 존폐 여부에 '촉각'
- [단독] 중국인 집주인 전세 사기 터졌다…"최소 23억 규모"
- 불황 터널 빠져나온 K-반도체…삼성·SK, 美 투자 확대로 '초격차'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