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가상공간 ‘버추얼 새만금’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개발청은 가상현실 공간에서 새만금의 관광 자원과 현재·미래 모습을 보여 주는 '버추얼 새만금(virtual 새만금)'을 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버추얼 새만금은 새만금의 권역별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개발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새만금 방문을 활성화 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버추얼 새만금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새만금의 산업, 관광, 문화·교육 정보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산=뉴스1) 유승훈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가상현실 공간에서 새만금의 관광 자원과 현재·미래 모습을 보여 주는 ‘버추얼 새만금(virtual 새만금)’을 9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버추얼 새만금은 새만금의 권역별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개발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새만금 방문을 활성화 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현재의 새만금’, ‘관광‧레저의 새만금’, ‘미래의 새만금’ 등 총 3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의 새만금’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가상공간의 특성을 살려 전국 학교 등지에서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관광·레저의 새만금’은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비응항, 새만금 33센터, 새만금 캠핑장, 신시배수갑문 등 새만금 관광 명소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하며 가상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미래의 새만금’은 미래형 자동차 등을 활용해 넓은 공간을 간편하게 이동하며 스마트 수변도시, 신공항 등 새만금의 미래 모습을 둘러 볼 수 있다.
특히 산업연구단지의 새만금 컨벤션은 입주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부스와 각종 행사를 위한 센터가 있어 기업 입주 상담도 언제든지 나눌 수 있다.
또 공간별로 새만금의 이야기가 담긴 ‘가상현실(VR) 호러(공포) 방 탈출’, ‘저스트 다운’, ‘저스트 고’ 등의 게임도 포함돼 지루할 틈 없이 새만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버추얼 새만금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새만금의 산업, 관광, 문화·교육 정보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한달 간 진행된 테스트 서비스 기간 약 4만5000명이 버추얼 새만금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9125i1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블랙박스에 남아있는 상간녀와 카섹스 장면…남편은 끝까지 오리발"
- "남편 대신 임신시켜 주면 5억 줄게"…日 회사원이 받은 '달콤' 제안
- 4남매인데, 3000억 유산은 맏아들 몫?…의식불명 아빠 재산 독차지 '분통'
- "상견례 때 아빠 노 넥타이 차림에 화난 예비 시부모…결혼 헷갈린다"
- 광장시장 상인 "그 유튜버 못됐다, 욕 절로 나와…손님 줄어, 망하라는 거냐?"
- "여자가 이런 가게를"…주말에 성인용품점 온 중년남, 소파에서 뜻밖 행동
- 차은우보다 잘생긴 꽃미남 친동생 AI 콘퍼런스 등판 "형 위해 만들었다"
- '박연수·송종국 아들' 축구선수 송지욱, 우승…프로골퍼 누나 송지아 축하
- 전 세계를 홀린 '가장 섹시한 도둑들'…루브르 턴 2인조 얼굴 공개, 사실은?
- "팀장 자녀 수능 선물로 8000원씩 모았는데…혼자 생색낸 직원, 사회성 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