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주간 기부행사. 이영표, 신유빈 등 참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4월 마지막 주 ‘스포츠주간(21~27일)’을 맞이해 기부 행사를 펼친다.
공단은 대국민 스포츠 활동 장려 캠페인 ‘당신의 스포츠를 보여주세요’ 시즌 2를 진행한다. 국민이 스포츠 활동 모습을 해시태그(#스포츠주간, #당스보)와 함께 SNS에 게재하면 1건당 1000원을 적립해 스포츠 소외계층에 기부된다.
캠페인은 ‘스포츠주간’ 마지막 날인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국민의 스포츠 활동 독려를 위해 이영표(KBS 해설위원), 션(가수), 신유빈(탁구선수), 김준호(펜싱코치)가 참여한 캠페인 영상은 KBS 1·2 TV와 체육공단 유튜브 채널 ‘백호돌이TV’ 및 인스타그램(kspo.tig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포츠주간’ 시작 첫날인 21일에는 올림픽공원에서 ‘함께 달려봄’행사가 열린다. 올림픽공원 일대를 코스(3~10㎞ 및 하프코스)별로 달리는 마라톤 행사로 참여자에게는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포인트 및 기념품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체육공단은 행사 참가비 일부와 자체 기부금을 더해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7일(수)까지 ‘런데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운영 누리집(kspo-sportswee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올해로 제62회를 맞이한 스포츠주간을 기념해 더 많은 국민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스포츠와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훈 기자 sh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