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주간 기부행사. 이영표, 신유빈 등 참여

김세훈 기자 2024. 4. 9. 12: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주간 기부행사. 이영표, 신유빈 등 참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4월 마지막 주 ‘스포츠주간(21~27일)’을 맞이해 기부 행사를 펼친다.

공단은 대국민 스포츠 활동 장려 캠페인 ‘당신의 스포츠를 보여주세요’ 시즌 2를 진행한다. 국민이 스포츠 활동 모습을 해시태그(#스포츠주간, #당스보)와 함께 SNS에 게재하면 1건당 1000원을 적립해 스포츠 소외계층에 기부된다.

캠페인은 ‘스포츠주간’ 마지막 날인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국민의 스포츠 활동 독려를 위해 이영표(KBS 해설위원), 션(가수), 신유빈(탁구선수), 김준호(펜싱코치)가 참여한 캠페인 영상은 KBS 1·2 TV와 체육공단 유튜브 채널 ‘백호돌이TV’ 및 인스타그램(kspo.tig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포츠주간’ 시작 첫날인 21일에는 올림픽공원에서 ‘함께 달려봄’행사가 열린다. 올림픽공원 일대를 코스(3~10㎞ 및 하프코스)별로 달리는 마라톤 행사로 참여자에게는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포인트 및 기념품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체육공단은 행사 참가비 일부와 자체 기부금을 더해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7일(수)까지 ‘런데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운영 누리집(kspo-sportsweek.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올해로 제62회를 맞이한 스포츠주간을 기념해 더 많은 국민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스포츠와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훈 기자 sh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