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리프트 차량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퓨처엠은 경북 포항과 전남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 휠체어 리프트 차량을 기부(사진)했다고 9일 밝혔다.
휠체어 리프트 차량은 전동 도어와 내부에 설치된 레일을 이용해 휠체어를 손쉽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
이태희 포스코퓨처엠 기업시민사무국장은 "휠체어 리프트 차량과 경사로를 활용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더욱 편안하게 외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퓨처엠은 경북 포항과 전남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에 휠체어 리프트 차량을 기부(사진)했다고 9일 밝혔다.
휠체어 리프트 차량은 전동 도어와 내부에 설치된 레일을 이용해 휠체어를 손쉽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 이 차량은 통학, 병원진료, 이·미용 및 문화생활 이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코퓨처엠은 도심 내 휠체어 이동을 제한하는 방지턱·계단 등에 경사로를 설치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포항과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과 장애인들의 이동이 잦은 경로를 파악해 올해 하반기까지 약 60개 소에 경사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태희 포스코퓨처엠 기업시민사무국장은 “휠체어 리프트 차량과 경사로를 활용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더욱 편안하게 외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낙선은 죽기보다 싫어”…48시간 무박 유세 나선 이준석
- “일하는 척했네…” 유세 후 차 탄 이재명의 말 카메라 잡혔다
- 계양을서 이재명 49.2% vs 원희룡 44%…오차 범위 내 경합
- 베이비박스에 내연녀가 낳은 딸 버린 공무원…왜 유기를 택했나?
- 서울 강서구 아파트에 대량 유포된 불법전단
- 상큼발랄 오란씨 걸, ‘눈물의 여왕’으로 추앙받다
- 7살 쌍둥이 엄마 무용가…장기기증으로 4명 살리고 하늘로
- “눈밑 애교살 만들려다 ‘금붕어’됐다”…시술 실패 호소 日 인플루언서
- 민주당 “8000원” 대파 퍼포먼스 하는데, 마트·재래시장 평균가격 2000~3000원
- 김어준 “차렷, 절” 구령에 민주당 女의원 3인방 넙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