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상온 밀키트 자장면 '더미식 유니자장면' 시장 5위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림(136480)은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이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에 처음 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통합 매출액 규모 조사 결과 2022년 4분기 7위를 차지한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2023년 4분기 5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하림(136480)은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이 출시 약 1년 반 만에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에 처음 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통합 매출액 규모 조사 결과 2022년 4분기 7위를 차지한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2023년 4분기 5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하림 측은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국내 짜장면류 시장의 톱 5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상온 밀키트 자장면'이라는 새로운 요리면 시장을 개척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하림 측은 또 대표 외식 메뉴인 짜장면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제품 퀄리티를 높였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틈새 영역을 단단히 확보했기 때문이라고도 밝혔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전통 화교 중국집과 국내 최고급 호텔 중식당의 유니자장면의 맛을 벤치마킹해 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했으며 하림 내외부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을 때까지 비교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결국 유명 중식당 수준으로 퀄리티를 끌어올렸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만 그대로 직화로 볶았으며, 면도 직접 우린 닭육수와 야채육수를 밀가루와 섞어 반죽, 숙성돼 튀겨낸 요자이멘(중화풍 튀김면)으로 면발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것이 강점이다.
하림 관계자는 "더미식 유니자장면이 인기를 얻은 이유는 신선한 식자재로 최고의 맛을 구현한다는 하림만의 진정성과 정체성을 소비자도 맛을 통해 그 의미를 공감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