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대양제지, 자진 상장폐지 결정에 상한가 직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양제지(006580)가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대양제지가 공개매수를 통한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날 대양제지는 공개매수를 통한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양제지(006580)가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9일 오전 9시 26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대양제지는 전날보다 2020원(29.97%) 오른 876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양제지가 공개매수를 통한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날 대양제지는 공개매수를 통한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상장폐지 신청 예정 일자는 다음 달 17일이다.
현재 대양제지 최대주주 등 지분율은 96.14%, 소액주주 지분율은 3.86%다.
대양제지 측은 "한국거래소의 심사결과에 따라 상장폐지가 이뤄지고 그 시점에 소액주주가 남아 있는 경우, 최대주주(신대양제지㈜)는 정리매매기간 및 상장폐지 후 일정기간(6개월 예상)동안 매도하고자 하는 소액주주들로부터 그 주식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시은 기자 good4u@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대 소년들 만나려고'…나이 속이고 성착취한 20대女에 美 '발칵'
- 대세는 ‘나는 솔로’ 말고 ‘나는 절로’…사찰에 모인 미혼남녀들, 결과는?
- '난 정치색 프레임 피해자' 호소한 김규리, 사전투표 때 입은 옷 색깔이…
- '돌 씻는 이 영상' 뭐라고 조회수 930만…망해가는 회사 살렸다
- '1억 넘는데 '연두색' 아니네'…법인차 번호판 '황당 꼼수' 살펴보니
- '혼인신고' 3년 만에 마동석♥예정화, 드디어 결혼 [공식]
- 英축구장에 사물놀이패 깜짝 등장…‘손흥민 위한 축하쇼’ 라는데
- 아이유 “지진 희생자 애도”…대만 공연서 진심 어린 위로 전해 ‘뭉클 감동’
- 尹 '文정부 서울 아파트 2배 올라 국민 고통…정부 출범 후 14.1% 하락'
- 여직원 껴안고 앞치마 풀어놓고는…'장난삼아 툭 쳤을 뿐'이란 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