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고객은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양도소득의 합계가 연간 기본공제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과세대상자가 되어 매년 5월, 연 1회 양도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KB증권은 고객의 편리성 향상을 위해 제휴 세무법인에서 진행되는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 접수부터 납부고지서 수령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휴대폰 알림톡,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고객에게 안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개인고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기한은 다음달 28일까지다.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고객은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양도소득의 합계가 연간 기본공제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과세대상자가 되어 매년 5월, 연 1회 양도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KB증권은 고객의 편리성 향상을 위해 제휴 세무법인에서 진행되는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 접수부터 납부고지서 수령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휴대폰 알림톡,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고객에게 안내한다. 서비스는 KB증권 영업점, MTS인 'KB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및 HTS인 'H-able(헤이블)'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타 증권사에서도 해외 주식을 거래한다면 영업점 내방해 함께 신고 할 수 있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70억달러 내주 발표”
- 치매신약 '레켐비' 연내 국내 승인 전망…국내사 개발 현황은
- 배터리 늘어난 플립, 저렴한 폴드…삼성 갤럭시Z6 윤곽 '속속'
- 복권도 천조국!...美서 1조7천억 당첨 [숏폼]
- 日 육상자위대, 침략전쟁 미화 금기어 사용…'태평양전쟁을 대동아전쟁으로'
- 강소특구 공백영역 상호 지원…2023 강소특구 연계협력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 TSMC, 美 66억 달러 보조금 받는다…투자액 증액 조건
- 이부진, 삼성전자 지분 4467억원 어치 블록딜 매각 추진
- [4·10 총선]수도권 총력전… 韓 “野, 200석으로 셀프사면” 李 “대통령 부인이 주가조작”
- [4·10 총선] 막판 '리스크 주의보'… 의정갈등·대파·막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