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바이오 소재 'PHA' 적용 칫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러듀얼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적용해 만들었다.
칫솔모에는 재활용(PCR)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했다고 CJ제일제당은 전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 업체만이 이 물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적용한 ‘러듀얼 칫솔’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친환경 제품 전문 디자인 기업 ‘리벨롭’과 공동 개발했다. 칫솔대에 석유계 플라스틱 대신 PHA와 PLA(산업생분해 소재) 등 100% 바이오 소재를 적용해 만들었다. 칫솔모에는 재활용(PCR) 소재를 절반 이상 사용했다고 CJ제일제당은 전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이다.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된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 업체만이 이 물질을 대량 생산할 수 있다.
러듀얼 칫솔은 머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휘어진 형태로 만들어져 바닥에 닿지 않고, 물기가 잘 마르도록 디자인 했다. 이 때문에 칫솔 거치대나 살균기가 필요없다. 이 제품은 지난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지속가능성’ 분야 최종 수상작으로 뽑혔다.
칫솔은 샌드 크림, 호프 블루, 호라이즌 레드, 임팩트 옐로우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가 공들이는 인도… 벤츠·BMW도 적극 공략
- [체험기] 애플 인텔리전스, AI가 영문 기사 요약·사진 편집… “늦게 나왔는데 특별한 건 없네”
- [인터뷰] AI로 심혈관 치료하는 의사 “환자 비용과 의료진 부담 동시 줄인다”
- 올해 개미 평균 31% 손실 … 남은 두 달, 반전 가능할까
- [실손 대백과] 치료·수술 사용 ‘치료재료대’ 보험금 받을 수 있다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