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광주서 대형 호수공원 품은 2772채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서구에서 대형 호수공원을 품은 아파트가 선을 보인다.
롯데건설은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선보이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본보기집을 5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단지 내 위치한 '중앙공원 1지구'는 광주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공원(10개 지구)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243만5516m² 규모로 광주 서구 금호동과 화정동, 풍암동 일대에 걸쳐 조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원엔 공연장-캠핑장 등 들어서
인근에 광주지하철 2호선 예정돼
3개 블록으로 나눠 청약… 중복 가능
롯데건설은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선보이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본보기집을 5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한다. 39개 동(지하 3층∼지상 28층) 2772채(전용 84∼233m²) 규모로 총 3개 블록으로 나뉘어 있다. 1블록은 929채, 2-1블록은 915채, 2-2블록은 928채다.
단지 내 위치한 ‘중앙공원 1지구’는 광주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공원(10개 지구)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243만5516m² 규모로 광주 서구 금호동과 화정동, 풍암동 일대에 걸쳐 조성된다. 8개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되며 도심형 캠핑장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풍암호수를 중심으로는 야외공연장, 호수백사장 등의 시설도 구축된다.
단지 주변에는 이미 대규모 주거단지가 있어 편의시설도 풍부하게 갖춰진 상태다. 인근 광주월드컵경기장에는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등이 함께 있다. 광주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와도 가깝다. 또 1블록에는 화정남초, 성진초, 효광중, 치평중, 광덕중, 광덕고, 2블록 인근에는 화개초, 운리초, 광주중, 운리중, 풍암고 등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역부터 광주시청까지 이어지는 이 노선이 개통되면 광주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한층 더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금도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차량 이동이 수월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도 가깝다.
실내 공간의 경우 이탈리아와 독일 등 해외의 명품 마감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주방에는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로 손꼽히는 아크리니아, 독일의 놀테, 하이엔드 브랜드 다다 등이 적용된다. 욕실은 콜러와 함께 이탈리아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 스틸레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공원을 끼고 있다는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카이라운지도 조성된다. 입주민들이 단지 바로 앞 중앙공원 전망을 스카이라운지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급 사우나를 비롯해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해외에서 각광받는 친환경 놀이터도 조성한다. 총 주차 대수는 5358대로, 이 중 1960대는 대형 세단 등을 주차하기 편리한 확장형으로 설계했다. 현관 앞 가구창고도 제공해 레저용품, 계절가전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전투표율 치솟은 ‘야당 텃밭’…‘30대 맞대결’ 도봉갑 민심은?[총선 LIVE]
- 野 “수도권 31곳 박빙, 투표를” vs 與 “박빙지 이겨 원내 1당으로”
- 36년 ‘여당 텃밭’ 서초을…홍익표 “박빙 전환” 신동욱 “10%p 이상 우세”[총선 LIVE]
- 반도체 장비 中 수출통제 최대 피해는 韓… 외교력 발휘할 때[사설]
- “이대로 천년만년”… 10년간 숨겨온 31개 가구사의 불법 담합[사설]
- “법꾸라지들의 향연”… 檢, 47개 혐의 모두 무죄에도 법원 탓만[사설]
- 몸에서 열이 나고 오한과 함께 근육통이…
- 22대 국회가 벌써 두렵다 [김지현의 정치언락]
- 美, 대반 TSMC에 보조금 16조원 지원…삼성은?
- KTX 대전역 선로서 20대 남성 열차에 부딪혀…열차 지연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