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HD현대일렉트릭, 52주 최고가 경신…초고압 초호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일렉트릭 주가가 하락한 지 하루 만에 8%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HD현대일렉트릭은 전 거래일 대비 8.54% 오른 21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5거래일 연속 상승 이후, 전날 하락 마감한 데 이어 하루 만에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HD현대일렉트릭 주가가 하락한 지 하루 만에 8%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HD현대일렉트릭은 전 거래일 대비 8.54% 오른 21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5거래일 연속 상승 이후, 전날 하락 마감한 데 이어 하루 만에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국내 전력기기 생산 업체들에 대한 낙관적 전망이 주가에 힘을 실은 것으로 보인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HD현대일렉트릭은 초호황 사이클에 진입한 고압 제품 비중이 높아 경기침체 영향이 거의 없다"며 "미국 대형 생산거점을 바탕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대응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차, 생성형 AI, 신재생에너지 등의 성장으로 전기수요가 지속해서 확대될 전망이지만, 아직 전력기기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초고압 시장의 초호황은 앞으로도 최소 4~6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단독] 중국인 집주인 전세 사기 터졌다…"최소 23억 규모"
- 쭉 뻗은 각선미에 감탄…임수향, 초미니 입을 만한 바비인형 비주얼 [엔터포커싱]
- "한소희 대신 고윤정"…NH농협은행 새 모델 발탁
- [특징주] 케이엔제이, 차세대 핵심 '유리기판' 삼성과 공동 특허 '↑'
- "AI 전면에"…닮은 듯 다른 네이버-카카오 조직 개편
- '한국판 기생생물' 나온다…넷플릭스, 기생수 등 신작 공개 [위클리콘]
- [현장] '중꺾마' 류삼영 vs '동작사람' 나경원…동작을 표심은
- 분양가 12억 넘은 광명…수요자 '눈치게임'
- [인터뷰] 이낙연 "선거에 '전직 대통령' 활용하고 싶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