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 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루베리는 보라색이나 짙은 파란색을 띠는 과일로, 주로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며,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슈퍼푸드로 유명하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은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고, 블루베리와 함께 섭취하면 혈당 조절과 항염증 효과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블루베리에는 철분이 존재하는데, 커피를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해 철분 결핍이나 빈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보라색이나 짙은 파란색을 띠는 과일로, 주로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며,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슈퍼푸드로 유명하다. 샐러드, 오트밀,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냉동하여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주스, 스무디 또는 잼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 암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블루베리는 또한 뇌 기능을 향상하고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블루베리의 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과 따로 먹어야 할 식품을 알아보자.
▶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 3
1. 그릭 요거트
블루베리와 함께 그릭 요거트를 섭취하면 블루베리에 부족한 단백질, 칼슘, 비타민 D 등의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 이는 근육 건강, 뼈 건강,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블루베리의 항산화 효과와 결합하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 견과류
블루베리와 함께 견과류를 섭취하면 좋은 지방과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은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고, 블루베리와 함께 섭취하면 혈당 조절과 항염증 효과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높은 식이섬유 함량과 비타민 A, 칼륨 등을 가지고 있어 블루베리와 함께 섭취하면 소화 건강을 지원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의 항산화 효과와 결합하여 눈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 따로 먹어야 할 식품 3
1. 커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음식 속 철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블루베리에는 철분이 존재하는데, 커피를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해 철분 결핍이나 빈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커피 속 타닌 성분은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과 결합하여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2. 가공된 곡물 제품
가공된 곡물 제품인 시리얼, 그래놀라 등은 블루베리의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가공된 곡물 제품에는 포화 지방이나 설탕이 추가되어 있어 소화과정이 길어지고, 이에 따라 안토시아닌의 흡수가 저해될 수 있다.
3. 고칼슘 식품
고칼슘 식품은 블루베리의 비타민 C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특히, 칼슘과 비타민 C는 서로 경쟁 관계에 있으며, 고칼슘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비타민 C의 효능이 감소할 수 있다.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밭에서 나는 고기'...콩의 종류별 효능
- 달걀, 주 OO개까지 먹어도 콜레스테롤에 악영향 없어
- 스트레스 싹 날려주는 음식 3
- 춘곤증의 원인은 ‘이것’ 부족...어떻게 먹어야 할까?
- 뱃살 빼고, 콜레스테롤 잡는 ‘이 식단’…어떤 음식 먹어야 할까?
- 시력은 정상인데 번져 보여요…근시·원시·난시, 차이점은? [건강톡톡]
- 털과의 전쟁, 신체 부위별 올바른 제모 방법은?
- "혈액투석, 맞춤형 치료가 중요한 이유는"...내과/투석 전문의 김채원
- 노화의 나이테 ‘목주름’ 리프팅을 위한 필러와 보톡스 시술
- 난임 고민 있다면? 남성 정자 건강 위해서 절대 피해야 할 습관 3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