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백기' 없는 제이홉 英 오피셜 차트 38위 쾌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5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발매된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은 이번주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38위를 차지했다.
'HOPE ON THE STREET VOL.1'은 제이홉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를 소재로 그의 정체성과 초심을 담은 앨범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5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발매된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은 이번주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38위를 차지했다. 이는 제이홉의 솔로 앨범 기준 가장 좋은 성적이다. 제이홉은 지난 2022년 발매한 첫 공식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로 이 차트 67위에 자리한 바 있다.
또한 'HOPE ON THE STREET VOL.1'은 '앨범 다운로드 차트'(2위), '앨범 세일즈 차트'(5위), '피지컬 앨범 차트'(7위), '스코티쉬 앨범 차트'(8위) 등 여러 차트 상위권에 포진했다.
앨범의 타이틀곡 'NEURON (with 개코, 윤미래)'은 오피셜 싱글 차트에 64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제이홉은 '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82위), 'MORE'(70위), 'on the street (with J. Cole)'(37위)에 이어 솔로곡으로만 통산 4번째 오피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HOPE ON THE STREET VOL.1'은 제이홉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를 소재로 그의 정체성과 초심을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NEURON'은 제이홉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2000년대 올드 스쿨 힙합(Old school hip hop) 장르다. 제이홉은 이 곡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노래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논란의 유료 멤버십 결국 '잠정 보류'
- 조혜련→사쿠라 출격…'놀토' 6주년 맞이 생일파티
- '불명' 이지훈 "아야네 임신→뮤지컬 캐스팅 겹경사"
- 김명민, 3년 만 차기작 예고…"180도 다른 역할"
- 뉴진스 'ASAP' 스포티파이 1억 돌파…통산 11번째
- 박신양 '은퇴설' 부인…"작품 아니면 안해" 소신
- 전종서 학폭 의혹 진실공방 "성실 반장" vs "훔치고 욕설"
- 황정음, 상간녀 오해 후폭풍…소속사도 "책임 통감"
- "CBS·MBC·YTN 표적 심의"…22대 총선 '선방위' 뜯어보니
- 황정음, 상간녀 오해→저격 사과 "잘못 바로잡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