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부처핸섬” DJ 뉴진스님에 열광…입소문 난 ‘힙’한 불교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열렸다.
윤성호는 승려복 의상을 입고 삭발한 머리에 헤드셋을 쓰고 무대에 등장한 그는 불경을 리믹스한 EDM을 틀고 "이 또한 지나가리, 이 또한 지나가리, 고통을 이겨내 극락왕생", "극락도 락이다" 등을 외치며 합장 포즈의 춤을 췄다.
관객들은 함성을 지르며 열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님 개그맨 윤성호. [인스타그램]](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4/05/ned/20240405160421646arhx.jpg)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열렸다.
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재밌는 불교’라는 슬로건 아래 불교 공예, 승복 등 의류, 사찰음식, 불교 미술 등 다양한 불교 문화와 예술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MZ세대들의 이목을 끈 인물은 일명 'DJ 뉴진스님'이다.
![뉴진스님 개그맨 윤성호. [인스타그램]](https://t1.daumcdn.net/news/202404/05/ned/20240405160429100hwux.gif)
뉴진스님은 개그맨 윤성호의 부캐(부캐릭터)로 불교에 대한 편견을 깨고 새롭게(new) 나아간다(進)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성호는 승려복 의상을 입고 삭발한 머리에 헤드셋을 쓰고 무대에 등장한 그는 불경을 리믹스한 EDM을 틀고 “이 또한 지나가리, 이 또한 지나가리, 고통을 이겨내 극락왕생”, “극락도 락이다” 등을 외치며 합장 포즈의 춤을 췄다. 관객들은 함성을 지르며 열광했다.
이밖에도 MZ세대를 대상으로 마음 수행법을 소개하는 기획전시 등 젊은층의 관심을 유도하는 ‘힙’한 감성이 박람회 곳곳에 묻어있다. 고민을 입력하면 AI 부처님이 해답을 주는 ‘고민상담소’, 꽃스님으로 알려진 범정스님과 함께 알아보는 힙한 불교 등도 주목받는 프로그램이다.
![뉴진스님 개그맨 윤성호. [인스타그램]](https://t1.daumcdn.net/news/202404/05/ned/20240405160432504wftb.gif)
이런 이색적인 박람회 무대는 SNS를 통해 퍼지면서 입소문을 탔다. 누리꾼들은 ‘이게 진짜 열린 종교다’, ‘이제 클럽 못 가’, ‘불교가 이렇게 힙할 줄 몰랐다’, ‘이번 불교 행사는 진짜 대박’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람회는 오는 7일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choig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아들도 학폭? 기자회견 한다더니 돌연 취소한 황운하
- 스트레이 키즈 현진, 청각장애인 위해 1억 원 기부 “음악의 즐거움 함께 하고 싶어”
- '불륜 의혹' 강경준, 상간녀 남편과 합의 불발…소송까지 간다
- “류준열 계속 사귀어줘”·“고단수에 영악”…혜리 SNS에 아직도 악플, 왜?
- 19살 재산이 무려 1조4천억…뭐하는 사람이길래?
- "전종서가 애들 돈 뺏어? 그럴 애 아냐"…몇년째 학폭 논란 진실은?
- “아무도 이럴 줄 몰랐다” 설마했는데…충격에 빠진 삼성
- '커플팰리스' 12커플 탄생보다 더 의미있는 점은?[서병기 연예톡톡]
- 트와이스 채영·자이언티 6개월째 열애중?…소속사 “확인 중”
- '현금 400억' 감쪽같이 사라졌다…영화 '도둑들' 같은 사건이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