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의 베트남 첫 번째 플래그십 호텔, 호치민 힐튼 사이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힐튼(Hilton)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첫 번째 플래그십 브랜드 호텔인 '힐튼 사이공(Hilton Saigon)'을 오픈했다.
탄손누트(Tan Son Nhat) 국제공항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힐튼 사이공은 호치민의 역사, 문화적 랜드마크 명소로 둘러싸여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튼(Hilton)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첫 번째 플래그십 브랜드 호텔인 '힐튼 사이공(Hilton Saigon)'을 오픈했다. 탄손누트(Tan Son Nhat) 국제공항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힐튼 사이공은 호치민의 역사, 문화적 랜드마크 명소로 둘러싸여 있다. 도보 거리 내에서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Saigon Notre Dame Cathedral), 사이공 중앙 우체국(Saigon Central Post Office), 사이공 오페라 하우스(Saigon Opera House) 등 도시의 매력적인 문화 유적지 건물을 둘러볼 수 있다. 인근 지역을 벗어나서는 메콩강 삼각주 (Mekong Delta) 투어, 200km에 달하는 구찌 터널(Cu Chi Tunnel) 탐험, 사이공 강을 따라 일몰을 조망하는 크루즈 탑승 등 현지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경험도 해볼 수 있다.


힐튼 사이공은 호치민의 문화적 유산을 디자인 및 건축 양식에 반영했다. 베트남 전통 사원 특유의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고안했으며 메린 광장(Me Linh square)과 시각적으로 어우러지도록 설계되었다. 현대적이면서도 질리지 않는 실루엣이 특징인 힐튼 사이공은 도시 경관의 질을 높이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객실은 총 228개다. 모든 방에서는 사이공강을 조망할 수 있는 구조다.

또한 호치민에서 가장 큰 컨벤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결혼식의 경우 최대 320명, 컨퍼런스 및 기타 대규모 행사에는 5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둥 없는 현대식 그랜드 볼룸을 포함한 총 1,054제곱미터 규모의 다목적 행사 공간을 갖추고 있다. 에포리아 스파(Eforea Spa)는 피로 해소 및 재충전을 원하는 투숙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개인적인 헬스 루틴을 유지하고자 하는 투숙객을 위해서는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스위트룸과 이그제큐티브 룸에 투숙하는 고객은 호텔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힐튼 사이공 다이닝은 총 4가지의 독특한 콘셉트로 운영된다. 힐튼 사이공의 핵심인 메린 라운지(Me Linh Lounge)에서는 북적이는 도시의 풍경을 배경으로 신선하게 구워진 페이스트리, 가벼운 스낵, 다과 등을 즐기며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다. 함께 모여 식사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더 스트랜드(The Strand)에서는 서양식, 아시아식 주방을 두루 갖춘 힐튼 사이공의 올 데이 다이닝을 선보이며, 베트남 및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풍미를 담은 다채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레지던스 일레븐(Residence Eleven)에서는 옛 중국 스타일의 화려한 미식 경험을 즐겨볼 수 있다. 두 개의 층으로 나눠져 있는 레스토랑 디자인은 베이징의 전통 가옥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설계됐다. 루프탑에는 편안한 라운지와 부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가벼운 음식과 술,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중국풍 송 바(Song Bar)가 자리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이 루프탑 바는 야외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어 사이공 강과 도시의 환상적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글·사진 강화송 기자
Copyright © 트래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 가장 핫한 ‘싱가포르’ 인스타 스폿 11 - 트래비 매거진
- 화담채, 10만 송이 수선화 숲에서 느껴보는 예술의 향기 - 트래비 매거진
- 일본 내 전염병 STSS 확산 불안감 진정 기미 - 트래비 매거진
- 대만 첫 영국영사관이 지어졌던 제2의 도시 '가오슝' - 트래비 매거진
- 요즘 연예인 대세 여행지는 싱가포르? - 트래비 매거진
- 싱가포르의 예술을 탐하는 방법들 - 트래비 매거진
- 돌리는 채널마다 여행 예능, 연예인보다 여행지가 주인공 - 트래비 매거진
- 올해 봄마중은 꽃그늘 아래로 강따라, 4월 가볼만한 곳 5 - 트래비 매거진
- 먹을텐데, 성시경이 사랑한 싱가포르의 맛집들 - 트래비 매거진
- 완도일미 : 바다의 맛 - 트래비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