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프엔에스테크, SKC 유리기판 공급망 합류 기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프엔에스테크가 강세다.
글래스 코어 기판을 만들 때 레이저로 홀을 가공한 뒤 이를 식각(에칭)해야 하며, 해당 식각 공정을 겨냥해 에프엔에스테크가 연구개발 중이다.
앱솔릭스가 유리기판 분야에서 선두 기업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만큼 에프엔에스테크의 시장 진입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에프엔에스테크가 기대하는 식각 기술력을 확보하면, 현재 미국 조지아주에 짓고 있는 앱솔릭스의 글래스 코어 기판 공장에 관련 장비와 부품을 납품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에프엔에스테크가 강세다. 와이씨켐·켐트로닉스 등 유리기판 관련 업체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SKC를 대상으로 유리기판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인 사실이 부각하는 모습이다.
4일 오전 11시 2분 현재 에프엔에스테크는 전일 대비 4.23% 오른 1만280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2일 전문 매체는 최근 SKC 자회사 앱솔릭스 공급망 진입이 에프엔에스테크 목표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글래스 코어 기판을 만들 때 레이저로 홀을 가공한 뒤 이를 식각(에칭)해야 하며, 해당 식각 공정을 겨냥해 에프엔에스테크가 연구개발 중이다. 앱솔릭스가 유리기판 분야에서 선두 기업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만큼 에프엔에스테크의 시장 진입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에프엔에스테크가 기대하는 식각 기술력을 확보하면, 현재 미국 조지아주에 짓고 있는 앱솔릭스의 글래스 코어 기판 공장에 관련 장비와 부품을 납품할 전망이다. 앱솔릭스 조지아 공장은 현재 준공을 앞두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영운·민주당 '공정 훼손' 자충수…이준석 기사회생하나
- 삼천당제약, 아일리아 시밀러 미국 특허 순항 "피소는 사실 무근"
- 쭉 뻗은 각선미에 감탄…임수향, 초미니 입을 만한 바비인형 비주얼 [엔터포커싱]
- 홍준표, 한동훈 연일 비판…"셀카쇼가 전부냐"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화면 45% 커졌다"…삼성전자,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국내 출시
- 휴대폰 집단상가 가보니…"오늘부터 알뜰폰 개통 안돼요" [현장에서]
- [단독] 개혁신당, '비례대표 갈등 여진'…균열 간격 더 벌어졌다
- 불륜 인정한 '오체불만족' 저자, 日 국회의원 보선 출마
- "너무 화가 난다" 최악리뷰 달린 논산훈련소 앞 식당 직접 간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