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탈퇴 종용’ 허영인 SPC 회장 내일 구속영장 심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노조 탈퇴 강요' 의혹으로 어제 체포된 허영인 SPC 그룹 회장의 구속영장 심사가 내일(4일)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법 남천규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내일 오후 3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혐의를 받는 허 회장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노조 탈퇴 강요’ 의혹으로 어제 체포된 허영인 SPC 그룹 회장의 구속영장 심사가 내일(4일)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법 남천규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내일 오후 3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혐의를 받는 허 회장에 대한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엽니다.
허 회장은 SPC 그룹 자회사인 PB파트너즈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파리바게뜨지회 조합원들을 상대로 노조 탈퇴를 종용하거나 한국노총 가입을 권유하고, 인사 불이익을 주는 등 부당노동행위를 했다는 혐의(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를 받고 있습니다.
어제 허 회장을 체포해 조사를 진행한 검찰은 오늘 오후 허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18일·19일·21일 허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려 했지만, 허 회장은 업무상 이유로 소환에 모두 불응했습니다.
허 회장은 같은 달 25일 서울중앙지검에 비공개 출석했지만, 가슴 통증을 호소하며 조사 한 시간 만에 귀가했고, 지난 1일 검찰 소환 통보에도 병원에 입원 중이라며 의료진 소견서를 제출하고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호준 기자 (hojoon.l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김정은 참관’ 공수부대 강하 훈련서 사상자 다수 발생”
- 금감원, 양문석 ‘편법 대출’ 의혹 현장검사…새마을금고 “대출 회수 결정”
- [총선] ‘양문석 아파트’ 불똥이 ‘조국 웅동학원 사회 환원 약속’으로
- 투표하러 산넘고 물건너…재외선거권자 100명 중 4.7명만 투표 [특파원 리포트]
- “4월 기온이 45도?”…동남아, 폭염이 시작됐다 [특파원 리포트]
- 바둑 보다 피운 줄담배가 결국…‘안전불감증’이 빚은 비극
- ‘지리산 흑돼지’로 만든 순대라더니…가맹점주 “나도 속고 손님도 속고”
- 길고양이 급식소 철거하라…을숙도에 무슨 일이?
- “잠시만 내려놓으세요”…반려동물 안으면 범칙금 [친절한 뉴스K]
- “이게 만 원이라고?” 벚꽃축제 바가지…“욕 나온다”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