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산청군수 당선 무효 위해 거짓 진정서 40대 실형 외
[KBS 창원]창원지법 진주지원은 이승화 산청군수의 당선 무효를 위해 허위 진정서를 제출하고 증거를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40대 A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A씨는 2022년 산청군수 선거 경선에서 탈락한 다른 후보 지지자에게 1억 원을 받고, 이승화 산청군수의 당선 무효를 위해 거짓 내용의 진정서를 선관위에 제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거창군, ‘청년 도약금’ 200만 원 지원
거창군이 청년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도약금' 신청을 오는 12일까지 받습니다.
지난해 경남에서 처음 도입한 '청년 도약금'은 지역 화폐와 선불카드로 모두 2백만 원을 한 차례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45살 이하 미혼 청년 가운데, 거창군 거주 기간 2년 이상 등입니다.
사천 공연 2편, ‘지역 맞춤 콘텐츠 유통’ 선정
올해 신설된 문화체육관광부 '지역 맞춤형 콘텐츠 유통' 공모 사업에 사천 지역 연극 '운수대통'과 음악극 '블루도그스' 2편이 선정됐습니다.
연극 '운수대통'과 음악극 '블루도그스'는 국내외 연극제에서 입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으면서, 이번 공모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생태원, 함양 남강에 멸종위기 ‘꼬치동자개’ 방류
국립생태원이 멸종위기 1급 민물 어류 꼬치동자개 5백 마리를 함양군 지곡면 남강 상류에 방류했습니다.
국립생태원은 남강의 꼬치동자개 개체군 복원을 위해 지난해 5월 함양 남강에서 채집한 20마리를 인공증식에 사용했습니다.
꼬치동자개는 낙동강 수계에만 분포하는 우리나라 고유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총선] 또 한강변 ‘지하화’ 공약…“필요하지만 재원이 문제”
- 택시비 ‘먹튀’하려다 기사 폭행…수사 시작되자 “택시비만 결제”?
- [특파원 리포트] 투표하러 산넘고 물건너…재외선거권자 100명 중 4.7명만 투표한 이유
- 길고양이 급식소 철거하라…을숙도에 무슨 일이?
- “4월 기온이 45도?”…동남아, 폭염이 시작됐다 [특파원 리포트]
- 바둑 보다 피운 줄담배가 결국…‘안전불감증’이 빚은 비극
- ‘지리산 흑돼지’로 만든 순대라더니…가맹점주 “나도 속고 손님도 속고”
- [영상] 절친 이정후-김하성의 브로맨스…‘박지성-이영표의 향기가 나네’
- “잠시만 내려놓으세요”…반려동물 안으면 범칙금 [친절한 뉴스K]
- “이게 만 원이라고?” 벚꽃축제 바가지…“욕 나온다”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