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안동대, 산학연 협력단지 업무 협약 외
[KBS 대구]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가 대학 내 산학연 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대학 인재를 활용한 혁신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단지 유치와 운영 제반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산학연 협력단지는 대학 내 유휴시설에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연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예천군-문경시, 고향사랑 기부제 ‘품앗이’
예천군과 문경시가 고향사랑 기부제 품앗이 기부를 했습니다.
예천군과 문경시는 최근 각각 150명의 공무원들이 고향사랑이음 시스템을 통해 각 지자체에 상호 기부했습니다.
두 시군은 이번 품앗이 기부를 통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기부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예천군은 지난해 9억7천7백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모금해 경북 1위, 전국 5위의 모금액을 기록했습니다.
청송군, 사회복지사 복지 포인트 상향 지원
청송군이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해 복지포인트 지원을 확대합니다.
청송군은 종전까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급했던 복지포인트를 이번달부터는 사회복지'단체' 종사자로까지 확대하고, 금액도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청송군은 그동안 사회복지사들에게 보수교육비와 지역사회활성화사업을 지원하는 등 처우개선에 힘써 왔습니다.
의성군, 청년마을 만들기 5기 사업자 모집
의성군이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5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5기 사업은 오는 7월1일부터 7주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면접심사를 거쳐 14명의 참여자를 선발합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지역 청년과의 교류 기회와 숙소, 공동 업무 공간 등이 제공되고, 우수팀에게는 경상북도의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총선] 또 한강변 ‘지하화’ 공약…“필요하지만 재원이 문제”
- 택시비 ‘먹튀’하려다 기사 폭행…수사 시작되자 “택시비만 결제”?
- [특파원 리포트] 투표하러 산넘고 물건너…재외선거권자 100명 중 4.7명만 투표한 이유
- 길고양이 급식소 철거하라…을숙도에 무슨 일이?
- [특파원 리포트] “4월 기온이 45도?”…동남아, 폭염이 시작됐다
- 바둑 보다 피운 줄담배가 결국…‘안전불감증’이 빚은 비극
- ‘지리산 흑돼지’로 만든 순대라더니…가맹점주 “나도 속고 손님도 속고”
- [영상] 절친 이정후-김하성의 브로맨스…‘박지성-이영표의 향기가 나네’
- “잠시만 내려놓으세요”…반려동물 안으면 범칙금 [친절한 뉴스K]
- “이게 만 원이라고?” 벚꽃축제 바가지…“욕 나온다”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