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AI 학회창립 기념 학술대회, 6일 올림픽파크텔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가 미래 스포츠산업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서 스포츠AI·빅데이터학회 오는 4월 6일 오후 1시 30분에 올림픽파크텔에서 "인공지능과 융합하는 미래 스포츠세상"을 주제로 학회창립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AI빅데이터, 미래 산업의 혁신을 이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가 미래 스포츠산업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최전선에서 스포츠AI·빅데이터학회 오는 4월 6일 오후 1시 30분에 올림픽파크텔에서 “인공지능과 융합하는 미래 스포츠세상”을 주제로 학회창립을 기념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포츠AI·빅데이터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스포츠산업융복합 인력 양성 과제와 연계해 스포츠AI·빅데이터의 학문적 접근을 탐구하고자 마련하는 의미있는 자리이다. 특히 스포츠AI·빅데이터학회는 스포츠투아이 등 10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산학을 강조하는 최초의 학회이며 경희대, 서울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체대, 대련이공대, 미시시피대 등 국내외 40개 대학의 스포츠 데이터 전문가들과 인력 양성 과제를 연계할 예정이다.
스포츠AI·빅데이터학회 설립 준비위원장을 맡고있는 경희대학교 김도균 교수는 “스포츠AI와 빅데이터의 학문적 연구와 산업 분야 응용의 촉진을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하며, “선수관리부터 스포츠팬 경험 개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AI 기술을 통한 혁신을 이루는 시작점”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분야에서 AI가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인가를 중심으로 스포츠산업, 학교체육, 생활스포츠 분야를 구분한 세션의 발표가 마련되어 있다. 스포츠AI·빅데이터학회의 회원가입과 학술대회 참가신청은 온라인폼(https://forms.gle/k5sRpKZoNy7HAa1o8)을 통해 이루어진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