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 "아파트 이름 뭐냐" 이재명-원희룡 팽팽한 신경전

2024. 4. 3. 19: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총선 후보자 간 경쟁은 유세장에서만 그치지 않습니다. 후보자 토론회에서 만난 인천 계양을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는 열띤 공방을 펼쳤는데, 아파트 이름을 아는지 모르는지를 놓고 승강이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강영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명룡대전'의 주인공, 이재명 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가 토론회에서 만났습니다.

"윤석열 정부 2년간 경제가 폭망했다"며 포문을 연 이 후보는 원 후보의 재개발 국비 지원 공약을 '사탕발림'에 비유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 - "사탕발림 아니냐. 정부가 재정이 부족해서 지금 서민지원 예산도 R&D 예산도 깎는데…."

원 후보는 민주당이 집권한 25년간 계양 발전이 없었다고 맞받아치며, 이 대표를 향해 취임 후 2년간 무얼 했느냐고 공격했습니다.

▶ 인터뷰 : 원희룡 /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후보 - "2년 내내 제가 국토부 장관이었습니다. 김포공항 이전에 대해서 단 한마디 말을 꺼내본 적이라도 있는지…."

재건축 추진 아파트 이름을 놓고 신경전도 벌어졌습니다.

▶ 인터뷰 : 원희룡 /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후보 - "(아파트 이름) 하나만 얘기해보시죠."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 - "지금 기억이 안 난다니까 뭘 자꾸 물어보십니까."

이광재 민주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가 맞붙는 경기 분당갑에서도 설전은 펼쳐졌습니다.

▶ 인터뷰 : 이광재 / 더불어민주당 경기 분당갑 후보 - "정치력을 갖기 바랍니다. 왜 안철수 후보를 지지했던 조정래 선생님은 제 후원회장이 됐고…."

▶ 인터뷰 : 안철수 /국민의힘 경기 분당갑 후보 - "2012년 정치자금법 위반 처분 이런 불법 정치자금 수수 관련 전과기록 3번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울공항 이전 문제나 주거·교통 공약을 놓고도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MBN뉴스 강영호입니다. [ nathaniel@mbn.co.kr ]

영상제공 : OBS·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영상편집 : 김민지 그래픽 : 고현경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