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아웃 1750억, 맨유 역사상 최고 이적료 장전 준비...19살 포르투갈 세기의 재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주앙 네베스를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맨유는 현재까지 구단 역사상 최고 이적료 순위 1~10위 선수 중에 성공한 선수가 브루노 페르난데스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주앙 네베스를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3일(한국시각)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맨유가 유심하게 지켜보고 있는 선수가 있다고 밝혔다.
주인공은 포르투갈 명문인 벤피카의 초신성인 네베스다. 2004년생 9월생으로 아직 20살도 되지 않은 어린 재능이지만 네베스는 포르투갈 21세기 최고의 재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맨유는 중원에서 대대적인 개편이 필요한 상황이다.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카세미루의 노쇠화가 빠르게 경기장에서 드러나면서 코비 마이누라는 어린 자원에게 중원을 맡기고 있다. 맨유가 과감하게 중원을 개혁할 의지를 보이는 가운데, 네베스를 스카우트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이어 "맨유는 네베스를 위해서 얼마나 지불해야 하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네베스는 매우 비쌀 것이다. 바이아웃 조항만 1억 2,000만 유로(약 1,745억 원)에 달한다. 벤피카는 어떠한 경우에도 바이아웃 금액에 최대한 가까운 이적료를 받으려고 할 것이다. 네베스는 맨체스터 시티와 바이에른 뮌헨한테도 관심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네베스는 어리지만 벌써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의 부름을 받을 정도다. 벤피카에서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74cm로 키는 작지만 탄탄한 체구다. 최대 장점은 기술력에서 나오는 전진성이다. 혼자서 중원에서 탈압박해서 볼을 운반하는 전진성이 대단하다. 네베스가 세계적인 빅클럽을 매료시킨 이유기도 하다.
거상 벤피카를 상대하는 건 쉽지 않다. 맨유는 구단 역사상 최고 이적료를 지출해야 할 수도 있다. 맨유 구단 역사상 최고 이적료는 1억 500만 유로(약 1,526억 원)에 영입한 폴 포그바였다.
그러나 맨유는 현재까지 구단 역사상 최고 이적료 순위 1~10위 선수 중에 성공한 선수가 브루노 페르난데스뿐이다. 포그바, 안토니, 해리 매과이어, 제이든 산초, 로멜로 루카쿠, 앙헬 디 마리아, 라스무스 호일룬, 카세미루, 메이슨 마운트는 모조리 망한 영입으로 평가받는다. 네베스한테 거액의 제안을 넣기가 마냥 쉽지는 않을 것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릴린 먼로 옆자리에 눕고 싶어" 먼로 묘지 옆 묘소, 2억6000만원…
- 이동국, 재산 100억설 인정 "11년간 연봉 10억 이상, 계속 1위였…
- 조윤희 “윤종훈과 행복한 가정 꾸려..남편 생겨서 너무 좋다” (7인의 …
- 문틈에 발이 쑥..장윤정, 화장실 갔다가 일어난 일 “착한 딸..나울어~…
- 만우절 거짓말처럼 떠난 故 장국영...마지막 연인 당학덕 "난 너만 있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