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4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새로이컴퍼니(대표이사 박진우)는 24시간 수거·세탁·배송하는 무인 세탁함 '아래층세탁소'를 최근 동인천역파크푸르지오와 힐스테이트태전2차에듀포레11단지 아파트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반포리체, 반포써밋 아파트 등 110여 단지와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등 기업 사옥에서 '아래층세탁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새로이컴퍼니(대표이사 박진우)는 24시간 수거·세탁·배송하는 무인 세탁함 ‘아래층세탁소’를 최근 동인천역파크푸르지오와 힐스테이트태전2차에듀포레11단지 아파트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반포리체, 반포써밋 아파트 등 110여 단지와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등 기업 사옥에서 ‘아래층세탁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누리집(http://www.seroi.net) 참고.
◇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오는 29일 KSA 퓨처밸류캠퍼스 강남에서 ‘미국·EU AI 규제 대응’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이 세미나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신뢰성 및 윤리적 리스크의 관리대응 전략과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은 누리집(ksa.or.kr)에서 가능하다.
◇ 한국철도공사(국제철도연맹 아태지역 의장기관)은 3일 오전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36차 국제철도연맹(UIC) 아태지역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는 한문희 코레일 사장을 비롯해 각국 철도 운영기관 대표, 연맹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고, 철도의 안전 강화와 영향력 확대 등 주요 의제를 다뤘다.
◇ 성결대(총장 김상식)는 6월1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성결대 기념관 1층 카페에서 재학생 대상으로 ‘천원의 브런치’ 캠페인을 한다. 이 캠페인은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소속 교회와 동문들의 기부, 성결대 생활협동조합 등이 후원한다.
◇ 동아전람은 오는 11∼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A홀에서 ‘2024 하우스브랜드페어’를 연다. 누리집에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 초정장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 한국관광공사는 카카오와 ‘2024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새달 9일까지 연다. 공사가 보유한 약 280만건의 개방 관광데이터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카카오의 Open API, 기타 공공데이터 API를 활용해 다양한 융복합 관광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해외 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학비와 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2024학년도 32기 해외박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선발 인원은 약 7명이다.
◇ 유니세프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5월4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2024 서울시향과 유니세프가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콘서트'의 공연 수익금 일부를 전쟁과 재해·빈곤·질병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한다고 3일 밝혔다.
◇ 한미사이언스는 두유 음료 ‘완전두유' 3종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원폭 32개 충격’ 맞먹는 대만 강진…5일내 여진, 추가 피해 우려
- 국힘 후보 망언에 성난 여수 민심 “사과 필요없다, 처분 기다려라”
- YTN ‘김건희 보도’ 대국민 사과…“새 사장, 용산에 엎드려”
- 법원, 전공의·의대생 ‘증원 집행정지’ 신청도 각하
- 대만 ‘7.2 강진’ 최소 7명 사망·700명 부상…TSMC 직원 대피
- 중국 간 푸바오, 어쩌면 8개월 뒤에나 다시 볼 수 있어요
- 전공의들, 정부 대화 제안에 ‘무반응’…인턴 등록률 4.3%
- [단독] 직장 내 성희롱 신고 5년새 ‘최다’…처벌은 ‘최저’
- 검찰의 압수물 ‘통째 저장’ 일파만파…“전체 현황 공개해야”
- 한동훈 “출세는 검사 시작한 날 다 했다…박빙 55곳, 절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