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미 아이다호주립대와 학술 교류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 가천대학교는 미국 아이다호주립대학(Idaho State University)과 3일 온라인을 통해 연구 및 교육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다호 주립대학 마틴 블레어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의 교육 및 연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서로 다른 교육적,문화적 배경을 가진 교수진과 학생들이 교류하고 유대를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성남 가천대학교는 미국 아이다호주립대학(Idaho State University)과 3일 온라인을 통해 연구 및 교육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가천대 김종성 공과대학 학장, 기계·스마트·산업공학부 정재호 교수, 이대호 교수,이경준 교수, 아이다호 주립대 마틴 블레어부총장,아미르 알리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학술 및 교육적 필요를 토대로 교수 교류, 학생 교환, 학술정보 및 자료 교환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아이다호 주립대는 미국 아이다호 주 배넉카운티에 있는 주립 종합대학으로 1901년 개교했다. 아이다호주에서 최초로 의과대학을 설치한 곳이다.
아이다호 주립대학 마틴 블레어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의 교육 및 연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서로 다른 교육적,문화적 배경을 가진 교수진과 학생들이 교류하고 유대를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공과대학 학장은 “원자력 및 약학 분야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아이다호 주립대학에 가천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국제 협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천대학교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화에 힘쓰겠다”고 했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C몽, 재판서 “이승기가 ‘엄청난 투자자’라며 안성현 소개”
- 강민경, ‘파묘’ 보다 영화관 뛰쳐나왔다... 무슨 일
- “상의 올려 속옷 노출”…트와이스 채영·전소미 ‘빛삭한 사진’
- 공개 열애 7일 만에 결별한 女배우…블로그에 ‘눈물 셀카’
- “박명수가 대학 가라고 알바 월급 더 줘…눈물 났다”
- 이종혁 아들 준수 맞아? 키 192㎝, 다이어트로 변한 모습
- ‘58세’ 신성우… 3살 아들 아기 띠 매고 동요까지
- 아내 “남편, 임신 중 내 옆에서 다른 女 보며 성욕 풀어”
- “사장 나와!” 국밥서 나온 담배…CCTV 본 사장님 ‘분개’한 이유
- 송은이 인성 논란?…‘황보 손절설’에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