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생활 마무리한 푸바오, 중국으로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한국 생활 1354일 만에 중국으로 떠났다.
푸바오의 중국행은 '자이언트 판다 보호연구 협약'에 따른것이다.
총 1354일 동안 한국에서 생활한 푸바오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한 뒤 중국 측이 제공한 전세기에 올랐다.
이날 오후 중국에 도착하는 푸바오는 앞으로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 워룽 선수핑 기지에서 생활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한국 생활 1354일 만에 중국으로 떠났다.
푸바오는 3일 엄마 아이바오가 한국으로 올때 사용했던 이송 케이지에 올라 미진동 특수차량으로 옮겨져 팬들의 마지막 배웅을 받았다.
푸바오의 중국행은 '자이언트 판다 보호연구 협약'에 따른것이다. 중국을 제외한 국가에서 태어난 판다는 만 4세 이전에 중국으로 이동해야 한다.
푸바오는 지난 2020년 7월 20일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국내 첫 자연 번식 출생 판다로, '용인 푸 씨' '푸공주' 등으로 불리며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총 1354일 동안 한국에서 생활한 푸바오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한 뒤 중국 측이 제공한 전세기에 올랐다.
이날 오후 중국에 도착하는 푸바오는 앞으로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 워룽 선수핑 기지에서 생활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김건희, 악마화 억울함 있지만 국민께 미안함이 더 커"
- 게이 유튜버 김똘똘 "고1 때 아웃팅 당해…'더럽다' 욕 문자 트라우마"
- "내가 영감 줬나"…'아동 성범죄' 고영욱, 지드래곤 다시 소환
- 4000억 상장 대박 백종원…아내 "깜짝 놀랐쥬?"
- 뱃살인 줄 알고 비만 치료했는데…알고 보니 50㎝ 악성종양
- 윤 "대통령 아내 조언 국정농단화 하는 건 맞지 않아"
- "의사 싫다"…한가인, 딸 '상위 1%' 교육법 공개하더니 왜?
- 소녀가장 성폭행하다 급사…천벌 받은 인도 남성
- "이자가 1분에 10만원씩"…불법 대부업 덫에 노출된 성매매 여성들
- 비트코인 1억 넘어 어디까지[트럼프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