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무보, 2조2000억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안덕근 장관과 이승열 하나은행장,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장비 제조기업 후세메닉스 최병철 대표에게 '수출패키지 우대 금융' 1호 보증서를 증정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등 5대 시중은행과 무역보험공사는 수출패키지 우대금융을 통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수출자금을 기존보다 최대 2배 한도 및 저금리(최대 0.7%p 인하)로 대출해주고, 무역보험 가입비와 보증료도 면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등 5대 시중은행과 무역보험공사는 수출패키지 우대금융을 통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수출자금을 기존보다 최대 2배 한도 및 저금리(최대 0.7%p 인하)로 대출해주고, 무역보험 가입비와 보증료도 면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2조2000억원 규모다.
안 장관은 "고금리 장기화로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기초체력이 많이 약화한 상황에서 무역보험 지원을 확대해 우리 수출기업을 두텁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255조원 이상으로 무역보험을 공급해 수출기업의 금융애로를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서정욱 "바가지 긁었다고 국정농단?…金 여사, 尹 폰으로 '감사' 뭔 문제"
- 최강희, 연기 중단 후 알바 "月 160만원 벌어"
- '이혼' 진화, 전처 함소원과 결별 후 근황…대낮에 맥주
- 아파트서 아내 1명, 애인 4명 동시에 中 남성
- "유재석 덕 결혼"…조세호 축의금 얼마 했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