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K이터닉스, '인적분할' 재상장 후 나흘째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터닉스가 SK디앤디로부터 인적 분할해 재상장한 뒤, 4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일 9시 55분 기준 SK이터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5.31% 오른 2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디앤디는 지난 달 4일 SK이터닉스의 인적분할을 마쳤다.
SK디앤디는 부동산 사업을, SK이터닉스는 친환경 에너지 발전사업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SK이터닉스가 SK디앤디로부터 인적 분할해 재상장한 뒤, 4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일 9시 55분 기준 SK이터닉스는 전 거래일 대비 5.31% 오른 2만2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2만6000원 이상 상승했던 SK이터닉스의 주가는 외인·기관 매도에 상승분을 축소했다.
SK디앤디는 지난 달 4일 SK이터닉스의 인적분할을 마쳤다. SK디앤디는 부동산 사업을, SK이터닉스는 친환경 에너지 발전사업을 담당한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올해는 그동안 준비해 왔던 연료전지, 육상풍력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매출화되는 시기"라며 "현 진행 중인 파이프라인 감안 시, 2026년까지 지속적 성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개혁신당, '비례대표 갈등 여진'…균열 간격 더 벌어졌다
- 공영운·민주당 '공정 훼손' 자충수…이준석 기사회생하나
- 쭉 뻗은 각선미에 감탄…임수향, 초미니 입을 만한 바비인형 비주얼 [엔터포커싱]
- 고민정과 '엄지척' 인증샷 찍은 '이 배우'…"골목길 유세하다 우연히 만나"
- 삼천당제약, 아일리아 시밀러 미국 특허 순항 "피소는 사실 무근"
- 홍준표, 한동훈 연일 비판…"셀카쇼가 전부냐"
- "너무 화가 난다" 최악리뷰 달린 논산훈련소 앞 식당 직접 간 유튜버
- 휴대폰 집단상가 가보니…"오늘부터 알뜰폰 개통 안돼요" [현장에서]
- "화면 45% 커졌다"…삼성전자, 신형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국내 출시
- 함운경 "尹 정치 손떼라"…탈당 요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