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연식변경 거친 ‘K9’ 출시… “고급감 강화해 존재감↑”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2024. 4. 2. 23: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는 2일 연식변경을 거친 플래그십 세단 '2024 K9'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24 K9은 내·외장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관 신규 그릴·휠 적용
신규 내·외장 컬러 추가
애프터블로우·차량용 소화기 등 기본 적용
동승석 에르고모션시트 옵션 운영
신규 내·외장 컬러 추가
애프터블로우·차량용 소화기 등 기본 적용
동승석 에르고모션시트 옵션 운영
기아는 2일 연식변경을 거친 플래그십 세단 ‘2024 K9’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24 K9은 내·외장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신규 편의사양을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외관의 경우 수평형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다크스퍼터링 휠을 새롭게 적용했다. 여기에 신규 내·외장 컬러를 추가했다. 수평형 패턴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얇아진 테두리 크롬 베젤과 조화를 이뤄 보다 안정적이면서 넓어 보이는 모습을 연출한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 페블그레이를 포함해 총 5종을 고를 수 있다. 내장은 마션브라운과 미스티그레이 등 2가지 신규 컬러를 추가해 총 4종으로 운영한다. 미스티그레이 내장 컬러는 프리미엄 팩 옵션이나 베스트셀렉션Ⅱ 트림 선택 시 적용 가능하다.
주요 사양은 기본 트림부터 애프터블로우와 C타입 USB 단자(전·후석 콘솔 내부), 차량용 소화기 등 소비자 선호 기능과 안전 사양을 신규 적용했다. 동승석 에르고모션시트는 브랜드 최초로 운영하고 동승석메모리시트 기능을 마스터즈 트림부터 기본 사양으로 반영했다. 동승석 에르고모션시트는 VIP컬렉션 옵션이나 베스트셀렉션Ⅱ 트림 선택 시 적용된다.
2024 K9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의 경우 트림에 따라 플래티넘이 5933만 원, 베스트셀렉션Ⅰ 6665만 원, 마스터즈 7395만 원, 베스트셀렉션Ⅱ는 8210만 원이다.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플래티넘이 6588만 원, 베스트셀렉션Ⅰ 7241만 원, 마스터즈 7870만 원, 베스트셀렉션Ⅱ 8685만 원 등으로 책정됐다. 플래티넘 트림은 후륜구동이고 다른 트림은 모두 사륜구동이다.
기아 관계자는 “2024 K9은 동급 최고 수준 고급 사양을 적용하고 내·외관 신규 컬러와 디자인 등을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개선했다”며 “진취적이고 품격을 갖춘 리더들에게 최상의 감성적 경험을 선사하고 차별화된 만족감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강풍에 中아파트 창문 뜯겨… 잠자던 가족 날아가 숨져
- ‘이 음료’ 즐겨 마시면 체중 증가 위험 감소한다
- “강단있는 친구” 6년전 송하윤에 달린 ‘댓글’에 성지순례
- 알파브라더스 “디자인 외주, 인하우스 모두 불만이라면? 구독이 답입니다”
- ‘열애 사과’ 이재욱·카리나 결국 헤어졌다…공개 연애 5주만에
- ‘비자발급 승소’ 유승준 “아무런 소식 없어…할 만큼 했다”
- 中 민간 드론에 뚫린 북한 영공…지나던 주민들 ‘깜놀’
- 이재명, 女후보 지원유세서 “살림은 역시 여자가 잘한다”
- 홍준표, 한동훈 직격? “셀카 찍는 시간에 담대한 메시지나 던져라”
- “균형 잃었다”…샤오미 출시 전기차 SU7, 연이은 사고에 안정성 논란 (영상)